’신유빈과 셀카‘ 이후 처벌 대신 맹훈련? [짤e몽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 입니다. 짤e몽땅>
2024 파리올림픽 시상식에서 신유빈 선수를 비롯한 남한 선수들과 '셀카'를 찍어 처벌설이 돌았던 북한 탁구 선수들의 근황이 약 한 달만에 공개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1. 신유빈과 셀카찍고 처벌설 돌았던 북한 선수들, 근황은?
2024 파리올림픽 시상식에서 신유빈 선수를 비롯한 남한 선수들과 '셀카'를 찍어 처벌설이 돌았던 북한 탁구 선수들의 근황이 약 한 달만에 공개됐습니다.
지난 18일 조선중앙TV는 장춘거리 체육촌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파리올림픽 탁구 혼합 복식 은메달리스트 김금용, 리정식 선수의 모습을 비췄습니다.
앞서 북한 전문매체 데일리NK는 한국 선수들이 바로 옆에 있는데 웃음을 띠었다며 부정적 평가가 담긴 보고서가 상부에 보고됐다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일각에서는 가벼운 처분을 받고 복귀했거나 북한이 국제적 관심을 의식해 처벌하지 않고 TV에 등장시켰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2. 새 역사 쓴 오타니…MLB 최초 '50-50' 달성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메이저리그 최초 50홈런-50도루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20일,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4 MLB 마이애미 말린스와 방문 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발한 오타니는 '51-51' 고지까지 밟기도 했는데요.
한 남성이 좌측 담장으로 넘어간 오타니의 50호 홈런골을 쟁취한 가운데, 과연 종전 공 경매 최고액인 마크 맥과이어의 39억9천700만 원을 넘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 고강도 세무조사에도 '무결점' 유재석에 누리꾼들 "역시 국민 MC"
방송인 유재석이 최근 국세청으로부터 고강도 탈세 세무조사를 받았으나 어떤 혐의점도 안 나와 온라인상에서 '국민 MC'다운 면모를 보였다는 반응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유재석은 지난해 말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토지면적 290.3평 토지와 토지면적 83.2평 건물을 각각 116억원, 82억원에 매입한 바 있는데요, 이에 조사가 강도 높게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탈탈 털어도 아무것도 안 나오네" "역시 국민MC다운 면모", "유느님은 유느님이다"라며 칭찬을 이어갔습니다.
4. 문재인 "윤 정부, 역대 정부 노력 물거품 만들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윤석열 정부의 대북 정책을 '작심 비판'했습니다.
오늘(20일) 오전 전남 목포에서 열린 ' '9·19 공동선언 6주년 기념식' 기조연설에서 문 전 대통령은 "현 정부가 '힘에 의한 평화'만을 외치며 남북 갈등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과의 신뢰 구축과 대화를 위해 흡수통일 의지가 없음을 거듭 표명해 온 역대 정부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5. '쓰레기집'에서 불법 번식된 강아지들 구조
각종 쓰레기와 오물이 뒤덮인 집에 상태가 엉망인 강아지들이 방치돼 있습니다.
이곳은 70대 노부부와 장애가 있는 아들 2명이 살고 있던 가정집으로 동물 보호단체는 30여 마리를 구조했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 기자 jeong.minah@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인천 전기차 화재 원인? ″외부충격에 배터리셀 손상 의심″
- 중국 ″일본 원전 오염수 모니터링 이행 후 수산물 수입 점진 재개″
- 곽튜브 측 `학폭 주장글 사실 아냐…친구 물건 절도한 적 NO`
- ″헤즈볼라 '삐삐 폭탄', 최소 15년 전부터 준비″
- '새 역사' 오타니 인생에 담긴 '장인 정신'과 '과정의 가치'
- 한반도 오는 태풍 '풀라산', 약화에도 최대 300㎜ '물폭탄'
- 코끼리를 식량으로?...짐바브웨, 사냥 허가 발급 예정
- ″평양시 사동구역″…정부서울청사에 쓰레기 풍선이?
- ″건방진 것들, 의대 가셨어야죠″...의협 부회장, '원색 비난' 논란
- ″양수 터졌는데도 수용 불가″…충북서 이송 지연 속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