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2] '유망주 경험치 장착+쾌조의 출발' 전북의 완벽한 목표 달성! '상승 분위기 탄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현대가 목표를 달성하면서 상승 분위기에 탄력을 받는다.
전북현대는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리잘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다이나믹 허브 세부와의 2024/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2(ACL2) H조 예선 1차전에서 6-0 대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전북현대가 목표를 달성하면서 상승 분위기에 탄력을 받는다.
전북현대는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리잘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다이나믹 허브 세부와의 2024/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2(ACL2) H조 예선 1차전에서 6-0 대승을 거뒀다.
전북은 로테이션을 가동한 상황에서도 첫 경기에서 대승을 챙기면서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전북은 사실 ACL2에 집중할 여력이 없었다. K리그1 잔류 싸움을 하는 상황이기에 힘을 빼겠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했다.
김두현 감독은 이원화를 선언했는데 "지금 상황에서는 리그가 더 중요하다. 함께하는 선수들이 잘 해줄 거라고 믿는다"고 로테이션 가동 계획을 밝혔다.
이후 "최근 경기에 많이 출전하지 못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고자 했다. 이번 원정 선수단 구성이 베스트 명단으로 보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모두 능력이 있다"며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전북은 B팀 선수 위주로 선발 명단을 꾸리면서도 문선민, 김태환, 박재용, 구자룡 등 경험이 있는 자원을 함께 기용하면서 결과도 챙기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전북의 시작은 좋았다. 전반 14분 리드를 잡았다.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된 김태환의 크로스를 문전에 있던 진태호가 머리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계속해서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전반 35분 격차를 벌렸다. 이수빈의 패스를 진태호가 머리로 내줬고 김창훈이 왼발로 팀의 두 번째 골을 만들었다.
전북은 계속해서 격차를 벌렸다. 전반 추가 시간 김창훈의 크로스가 골키퍼 선방 이후 세컨드볼로 흘렀고 이것을 문선민이 득점으로 마무리하면서 3-0 스코어를 만들었다.
전북의 공격은 후반에도 매서웠다. 3분 만에 김태환이 건넨 패스를 문선민이 다시 내줬고 박재용이 골로 마무리했다.
전북은 ACL2 무대에서 유망주를 대거 기용하면서 경험치 쌓게 해주겠다는 계획을 세웠는데 현실이 됐다. 진태호, 김창훈, 박채준 등이 골 맛을 보면서 커리어에서 잊을 수 없는 기억을 만들기도 했다.
전북은 최근 수원FC를 상대로 6-0 대승을 거두면서 상승 분위기를 조성했는데 주전 선수들이 꿀같은 휴식을 취하면서 다가오는 대전하나시티즌과의 단두대 매치를 여유있게 준비할 수 있는 상황이 됐다.
소득은 또 있다. 전북 B팀은 K4리그 우승 경쟁 중이다. 현재 1위로 다가오는 경기에서 승전고를 울리면 2, 3위의 승패 여부에 따라 챔피언 등극이 가능하다.
전북 B팀 선수들이 ACL2 무대에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K4리그 우승 확정도 탄력을 받게 됐다.
전북은 ACL2 첫 경기에서 유망주 경험치 장착과 대승까지 거두면서 완벽한 출발을 끊었다. 여러모로 기분 좋은 원정길이었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드톤에 깜짝!' 강다은, 탈아시아급 글래머 화제 [★PICK] - STN NEWS
- 제이제이, 탈아시아급 글래머+골반 인정 할 수밖에 [★PICK] - STN NEWS
- '골때녀' 그 배우 맞아?! 엄청난 글래머 몰라봤네 [★PICK] - STN NEWS
- '청순 대명사' 김윤혜라고? 숨겨둔 글래머+복근 공개 [★PICK] - STN NEWS
- "깜짝!" 김연아, 더욱 과감해지는 의상 노출 섹시美 [★PICK] - STN NEWS
- '찐 한뼘 비키니' 오윤아, 과감하다 못해 숨 막히네 [★PICK] - STN NEWS
- '청순 아이콘' 손예진 맞나요?! '마동석' 버금가는 근육질 화제 [★PICK] - STN NEWS
- 이시영 맞아요?! 역대급 비키니에 글래머 노출까지 [★PICK] - STN NEWS
- '돌아온 싱글' 황정음, 글래머 과시 아찔 비키니 포착 [★PICK] - STN NEWS
- '유부녀 맞아?!' 손연재, 검은스타킹+각선미 초섹시 아찔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