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2월, 봄을 기다리는 이 시기에 제주도 여행을 떠나시는 건 어떠세요? 이번 달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떠오르는 제주도 명소를 방문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제주 동쪽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명당 4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치기해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사이에 자리한 광치기해변은 제주올레 1코스의 종착점이자 2코스의 시작점입니다. 용암이 바다와 만나 급격하게 굳어져 형성된 독특한 지질 구조를 자랑하며, 특히 썰물 시간에는 바닷물에 가려 있던 비경들이 드러나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가 함께 연출하는 풍경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경치로,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도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산일출봉 옆에서 뜨는 일출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어 특히, 연말연시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곤 합니다. 광치기해변의 모래는 현무암이 풍화되어 오랜 세월에 걸쳐 만들어진 입자로 검은색을 띄고 있답니다. 이러한 특징들로 광치기해변은 제주도의 숨겨진 사진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광치기해변
✅연중무휴
✅무료
✅064-740-6000
유채꽃 재배단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70

12월부터 2월까지, 성산일출봉과 광치기해변 주변에서는 활짝 만개한 유채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다와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들어오는 유채꽃밭은 여행자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죠. 다만, 유채꽃 밭은 사유지로 각 밭마다 1000원의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채꽃만 있는 밭부터, 여러 장식들로 꾸며진 밭 등 다양한 밭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밭을 골라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광치기해변을 따라 조성된 유채꽃 재배단지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유채꽃 명소로, 다른 곳에 비해 일찍 꽃이 피어 1월 중순부터 노랗게 물든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채꽃밭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등 제주의 유명 관광지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 여행 동선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유채꽃 재배단지
✅연중무휴
✅무료
✅064-740-6000
우뭇개해안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성산일출봉의 동쪽 절벽 아래에 위치한 우뭇개해안은 유일무이한 풍경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곳입니다. 다른 해변들과는 달리 검은빛 모래밭이 펼쳐져 있어 독특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데요.
이는 용암이 바다에 닿아 검게 변한 후 폭발과 파도에 의해 마모되어 형성된 해안가로, 화산섬이었던 성산일출봉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바다 전경이죠.
특히, 성산일출봉 등반코스와 달리 표를 구매하지 않고 무료로 이곳을 탐방할 수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사진 촬영을 즐기기에도 아주 적합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뭇개해안은 제주도 여행자들 사이에서 빠른 입소문으로 떠오르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우뭇개해안
✅[10월~2월] 07:30~19:00
[3월~9월] 07:00~20:00
첫째 주 월요일 휴무
✅무료
✅064-740-6000
오조포구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조용하고 한적한 오조리 마을에 위치한 오조포구는 아름다운 노을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 위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그려지는 이곳은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의 촬영지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죠.
둘레길을 따라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제주 올레 2코스가 바로 지나가기 때문에 트레킹을 즐기다 잠시 성산일출봉과 바다가 어우러진 경치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식산봉에 올라 푸른 나무와 맑은 공기 속에서 오조포구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바다의 풍경과 성산일출봉, 그리고 주변의 자연 경관이 어우러진 오조포구에서 제주 해안 마을을 감상하며 사진으로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조포구
✅연중무휴
✅무료
✅064-782-3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