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근교에 위치한 다양한 여행지 중 많은 분들이 떠나는 곳은 거의 경기도인 것 같은데요. 경기도에도 볼거리가 풍부해 여행지로 추천드리지만, 이번에는 서해를 눈에 담아볼 수 있는 인천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수도권 중 떠나기 좋은 인천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 타운은 익히 들어봤지만 송월동 동화마을은 생소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송월동 동화마을은 인천에 방문하면 차이나 타운과 함께 꼭 가봐야 할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개항 후 외국인들의 거주지였던 이곳은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신데렐라나 알라딘, 도깨비방망이 등의 동화를 테마로 한 벽화와 조형물들이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인 벽화 마을과 달리 송월동 동화마을은 입체적인 즐거움을 누리기 좋으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인 만큼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는 곳입니다.
2. 마시안 해변

마시안 해변은 해변 모양이 말안장처럼 생겼다고 해 '마시안'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특히, 이곳은 용유 8경 중 제4경에 꼽히는 곳으로, 주변에 다양한 섬들이 자리해 어디로든 이동하기가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 방문하려면 밀물과 썰물 시간대를 제대로 확인하는 게 중요한데요. 썰물 때는 갯벌 체험이 가능한 만큼 시간을 맞춰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시안 해변은 많은 분들이 드라이브 코스로만 방문을 생각하실텐데, 해변 근처에 위치한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바다의 청량함을 만끽하기도 좋으니 한번쯤은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3. 차이나타운

이곳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 지역인데요. 버스와 지하철로도 충분히 편리하게 갈 수 있는 인천의 차이나타운은 여전히 많은 분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차이나타운에서는 마치 진짜 중국에 온 듯 곳곳에서는 붉은색 간판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월병과 탕후루 등의 길거리 음식들이 즐비한 만큼 중국 특유의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곳이니 한번쯤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만약, 차이나타운에 방문한다면 삼국지 벽화거리에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뒤에는 근처에 위치한 월미도나 송월동 동화마을 등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월미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월미도인데요. 특히, 디스코팡팡부터 시작해서 바이킹 등의 놀이공원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아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인산인해를 이루는 만큼 주말에는 신기한 공연들이 이루어지면서 방문한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곳곳에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카페들이 있는 만큼 쉬어가기도 좋은 편입니다.
만약, 월미도에 방문한다면 월미바다열차는 꼭 탑승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 모노레일 내부에서 광활하게 펼쳐진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