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혈관 건강은 평소에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식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혈관을 깨끗하게 지켜주는 ‘혈관청소부’ 4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꾸준히 챙기면 건강한 혈관, 어렵지 않아요!

양파, 혈관 건강의 숨은 주역
양파는 혈관 건강에 빠질 수 없는 식품입니다. 양파에 풍부한 퀘르세틴은 혈관 벽 손상을 막아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유화아릴과 알리신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이 뭉치는 걸 막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생으로 먹거나 익혀 먹어도 좋고, 껍질을 우려 차로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세요.

마늘, 진짜 혈관청소부의 등장
마늘은 예로부터 ‘혈관 청소부’로 불릴 만큼 혈관 건강에 탁월한 식품입니다. 마늘 속 알리신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 속 혈전을 녹이고, 활성산소를 없애 항산화 작용까지 해주니 혈관이 한결 깨끗해집니다. 생마늘을 으깨서 먹거나, 삶아서 먹으면 영양소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달콤하게 혈관을 지키는 방법
고구마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탁월한 식품이에요. 고구마에 들어있는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철분과 비타민C도 많아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간식이나 반찬으로 자주 챙겨 먹으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되겠죠?

사과, 상쾌하게 혈관을 케어하는 과일
사과는 펙틴과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혈관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펙틴은 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고,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꾸준히 먹으면 혈관이 한결 깨끗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아침이나 간식으로 한 알씩 챙겨보세요.

내 혈관을 위한 작은 변화
혈관 건강은 한 번 나빠지면 회복이 쉽지 않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한 양파, 고구마, 마늘, 사과처럼 가까운 식재료만 잘 챙겨도 혈압과 콜레스테롤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답니다. 매일 식탁 위에 혈관청소부를 올려두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