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돌이부터 소품샵까지"... 대전 당일치기 여행 코스 TOP4 추천
'노잼 도시'로 자자했던 대전이 최근 SNS상에서 당일치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색이 강한 놀거리등이 최근 MZ들 사이에서 핫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전 당일치기 코스로 좋은 4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4곳 모두 대전 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알짜배기만 선별했으니 빠르게 당일치기로 대전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성심당 -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대전의 자부심이자 대전 여행 필수 코스인 성심당입니다. 가성비있고 다양한 종류의 빵과 대전만 지점이 있다는 특색으로 유명한 성심당은 대전 방문시 꼭 사야가하는 특산물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성심당은 대전 내 총 6개의 지점이 있다고 지점마다 판매하는 메뉴가 조금씩 다름으로 확인해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성심당은 다양한 빵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빵은 튀김소보로, 부추빵 그리고 계절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케익'과일 시루'인데요.
과일 시루는 생과일만을 사용하고 가격 대비 과일이 가득해 성심당을 대표하는 메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과일 시루는 사전에 '테이블링'시스템으로 원격 대기가 가능하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렐류드 -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129번길 30 1층
프렐류드는 대전에 위치한 소품샵으로 대전을 넘어 전국구로 유명한 소품샵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한국을 넘어 도쿄 기치죠지에 위치한 유명 소품샵 '페이퍼메시지'와 콜라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프렐류드는 공책, 다이어리, 필기구, 다꾸 스티커 등 다양한 문구류를 취급해 다꾸러들에게 특히나 추천드리는 소품샵입니다.
또 주말등 손님이 많을 때는 내부 입장수를 제한한다고 하는데 이 때 웨이팅을 하며 사탕을 하나씩 나누어는 섬세한 배려에 감동을 느낄 수 있어 추천드리는 대전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대전 오씨 칼국수 본점 - 대전 동구 옛신탄진로 13 - 매일 11:00 ~ 21:00 (15:00 ~ 15: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월 휴무
저렴한 가격에 맛과 함께 든든한 한끼를 먹을 수 있는 대전 칼국수 맛집 오씨 칼국수입니다. 해산물과 약재를 넣은 건강식 칼국수를 8천원의 가격에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데요.
특히 물총 조개라고 하는 동죽조개탕은 이 집만으로 명물로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또 칼국수에 빼놓을 수 없는 단짝인 김치는 매운맛이 강해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대전 내 오씨 칼국수는 삼성동과 도룡점 단 2곳만 운영하며 3시부터 3시 반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꿀잼도시 대전 홍보관 -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로 17
대전 신세계 백화점 7층에 위치한 꿀잼도시 대전 홍보관입니다. 대전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꿈돌이는 1994년 열린 대전 엑스포 마스코트로 어느 순간 대전을 대표하는 마스코트가 되었는데요.
노랗고 쨍한 색감과 귀여운 외모로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꿈돌이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들도 인기인데요. 대전 신세계 백화점 7층에 방문하시면 꿀잼 도시 대전 홍보관에서는 다양한 꿈돌이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과학 도시 대전인만큼 과학 토크 콘서트가 열리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개성있는 미디어아트도 만나볼 수 있어 대전 여행시 필수로 방문하셔야하는 대전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