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여름휴가를 맞아 여행은 떠나고 싶지만, 지갑사정이 넉넉하지 않아 떠나기가 무섭다고요? 그럴 때는 이곳으로 향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간단하게 떠날 수 있는 국내 가성비 여행지 5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저렴하지만 만족도 있는 여행을 떠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1. 서울

서울은 한국의 수도인 만큼 과거와 현재를 모두 온몸 가득 느껴볼 수 있는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식도락여행이나 고궁투어, 공원 투어 등등 다양한 테마에 맞게 선택해 즐기다 보면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져 있을 것입니다.
특히 가성비 있게 여행을 즐기시려면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N서울남산타워에서 시작해 경복궁, 명동 등등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를 돌아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기로 유명합니다.
서울에는 직장인들도 많고 많은 외국인들이 모이는 곳이다 보니 저렴하고 이색적인 맛집들이 너무나도 많은데요. 그 밖에도 뷰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나, 외국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는 다양한 식당이 있으니 식도락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 수원

수원은 경기도 내에서 가장 다채로운 여행이 가능한 서울 근교 도시인데요. 맛집도 많고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은 지역으로도 유명합니다.
수원의 대표 여행코스는 수원화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성곽을 돌아보며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고, 특히 수원의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열기구체험인 '플라잉 수원'을 야간개장시간에 이용해 보면 더욱 화려한 수원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원의 아쿠아리움인 아쿠아플라넷 광교와 수원의 핫플이라고 할 수 있는 행리단길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근처 행궁동에는 벽화마을도 있어 연인과 데이트코스로 방문하실 때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어줄 것입니다.
3. 경주

경주는 마치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돌아다니는 모든 곳이 문화유적인 지역인데요. 첨성대를 시작해 불국사, 안압지 등등 학생 때 한 번씩은 책에서 들어봤던 문화유적지는 모두 있을 것입니다.
특히 '경주신라투어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경주 투어가 가능한데요. 이 투어패스를 이용하게 되면 48시간 이내에 다양한 문화유적지를 한 번씩 입장이 가능하며, 스탬프 투어로 인해 경품까지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경주는 문화를 담고 있는 도시이다 보니 오래되고 전통 있는 맛집들이 많은데요. 이런 식당들은 대체로 가성비까지 좋으니 꼭 방문해 만족스러운 식사까지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 부산

부산은 다양한 해수욕장, 아름다운 야경, 자극적인 먹거리 등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부산은 한국의 두 번째 도시라고 불릴 정도로 대중교통도 잘 이루어져 있어, 저렴하게 이동하며 여행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부산에도 '부산투어패스'라는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24시간과 48시간 중 골라 다양한 관광지와 카페, 체험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투어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부산타워, 부경동물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은데요.
또한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돼지국밥이나 부산떡볶이 등등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식도락 여행만 즐기서도 만족스러운 부산여행이 되어줄 것입니다.
5. 제주

이국적인 바다와 다양한 명소들이 많은 제주도는 많은 바가지로 인해 비용이 많이 드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수단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가성비 여행지로 제주도도 함께 추천해 드립니다.
제주도의 많은 관광명소와 체험들은 유료이지만 '제주투어패스'라는 패스를 이용하게 되면 정해진 시간 내에는 무제한 무료 이용이 가능한데요. 해당사항에 포함되어 있는 상품들이 너무나도 많아 모두 즐기기 어려워 선택을 해야 할 정도입니다.
또한 제주도에는 로컬 맛집들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가성비 있는 식당을 미리 알아보아 제주도에서 더욱 맛있는 고기국수나 갈치조림, 구이를 맛보며 즐거운 여행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