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맛일까?" GS25에서 출시한 '물방울떡' 솔직 후기

물이야 떡이야 젤리야?
정체를 알 수 없는
물방울떡 젤리 상세 리뷰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오늘은 제가 SNS에서 본 신기한 친구를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GS25에서 나온 신상 물방울떡 젤리인데요. 사진부터 똥글똥글~ 탱글탱글~ 한 게 넘나 귀엽게 생겼지 뭐예요.

귀여운 건 못 참는 밥심! 당장 구매해보았어요. 같이 보실까요?

알아보니까 구하기가 쉬운 제품은 아니더라구요. 저는 며칠 기다리다가 겨우 구할 수 있게 되었어요.

편의점 젤리코너에 고이 있던 친구 얼른 데려왔어요. 드뎌 구하게 된 물방울떡 젤리! 넘 기대됩니다아~

GS25 물방울떡 모양 젤리
가격 : 3,800원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물방울떡 젤리에요. 개당 3,800원! 밥심은 2개를 구매했어요. 사진으로만 봤을 땐 이게 젤리인지 떡인지~ 잘 몰랐었는데, 요 포장지를 잘 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어요.

제목이 크게 ‘물방울떡 젤리’라고 되어 있는데 저기 물방울떡 옆에 작게 ‘모양’이라고 쓰여 있는 거 보이시나요ㅋㅋ. 어찌나 귀엽던지ㅠ. 그러니까 이건 물방울떡 모양을 한 젤리..네요..!

물방울떡 젤리, 흑당 시럽, 콩가루가 들어있어요. 젤리만 있는 게 아니라 이렇게 토핑까지 같이 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크기는 주먹을 꽉 쥐었을 때랑 비슷해요. 까서 크기를 재보았는데요. 약 8cm 정도였고 플라스틱 케이스 위에 올렸을 때의 무게가 96g이었어요.

나중에 플라스틱 케이스만 따로 쟀을 때 6g이었으니, 물방울떡만의 무게는 약 90g 정도 되겠네요! 표기되어있는 중량이 80g이었는데 더 무거워요. 괜스레 기분 좋아진 밥심ㅎ_ㅎ.

전체적으로는 요런 똥그란 모양이에요. 넘 투명해서 맘이 몽글몽글해지네요.. 넘넘 귀여운 것 아닌가요. 손에 올려놓으면 손이 그대로 다 보이고, 햇빛에 비춰보니 반딱반딱 거리는 게 넘나 귀엽고.. 그저 영롱해요.

생각보다 점성이 강해서 한번 그릇에 올려두면 촵! 붙어있어요. 미끌미끌 거리는 재질은 아니에요. 통통거리면서 살짝씩 때려봐도 탱탱볼처럼 돌아오는데요. 세게 치거나 주무르면 당연히 부서지겠지만, 엄청 약한 충격에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 같아요.

향은 무향. 딱히 이 젤리 자체에는 어떤 향이 첨가된 것 같지는 않았어요. 과연 무슨 맛일지 넘 궁금해지는데요!

이제 제대로 먹을 준비해봐야겠죠? 흑당 시럽과 콩가루를 올려줄게요. 두 토핑 다 양은 꽤 많았어요.

시럽은 흑당이라서 엄~~청 끈적거려요. 흑당 시럽 뿌리다가 손에 묻었는데 끈적거려서 결국 손을 몇 번이나 씻었답니다. 딱 뜯자마자 흑당 시럽의 향이 나는데 흑당치고는 향이 강하지는 않았어요.

콩가루는 뜯자마자 인절미 향이 싹 올라오는 게 넘 맛있을 것 같은데요..? 콩가루도 솔솔 잘 올려줄게요. 젤리만 있을 땐 몰랐는데 이렇게 보니 꽤 맛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쓰~

숟가락으로 한번 잘라볼게요. 푸딩처럼 부드럽게 들어가지는 않고 살짝 얇은 코팅이 되어있는 곤약 젤리 느낌이에요. 첨에 살짝 힘줘서 잘라주면 그 뒤로는 잘 잘렸어요.

예쁜 모양이 망가지니 맘이 넘 아프지만 얼른 맛을 보도록 할게요. 우선 인절미와 흑당의 조합이 넘 좋아요. 젤리 자체는 거의 무맛? 살짝 단맛이 배어있는 것 같긴 해요. 단맛이라고 하기엔 무맛이고, 무맛이라고 하기엔 살짝 단맛이 나는 애매모호한 맛이었어요.

하지만 진짜는 바로 지금부터! 요 콩가루랑 흑당시럽의 조합이 완전 짱이에요. 흑당은 향이 강하지 않아서 적당한 단맛을 주고, 콩가루는 정말 맛있는 인절미맛.

칼을 이용해 4조각으로 잘라보았는데요. 이렇게 자르니 도구의 결이 그대로 남는 것 같아요. 훨씬 매끈하게 잘렸네요.

얼른 나머지도 다 먹어줄게요. 냠냠.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어요! 말랑말랑하긴 한데 먹어보면 쫀득쫀득은 아니고 딱 곤약 젤리처럼 금방 사르르 없어지는 느낌. 흑당 시럽과 콩가루가 이런 식감에 잘 어울릴 줄은 예상을 못 했어요.

젤리는 평범하다고 볼 수 있지만 토핑은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 넘 굳굳!

밥심 에디터의 주관적인 평가

에디터K ★★★개
말랑말랑 젤리 식감이 생각보다 중독성 있어요. 또 같이 동봉된 인절미 가루를 뿌려 먹으니 1개 더 먹고 싶어진 건 안 비밀. 다만 가격이 조금만 더 쌌더라면. 흑.

에디터 B ★★★개
이름부터 궁금증 폭발하게 만드는 물방울떡 젤리! 가격대가 좀 나가긴 하지만 인절미와 쿵짝이 너무 좋아서 재구매해서 먹을 의향은 있어요~ 식감은 큰 곤약 젤리를 먹는 느낌?

에디터 H ★★★개
떡처럼 쫀득 식감이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지만 .. 젤리도 나쁘지 않았어요! 흑당 소스와 인절미 가루가 멱살 잡고 캐리한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