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등장한 '미쉐린 가이드 선정' 메뉴, 직접 먹어본 후기

조회수 2023. 4. 17. 11:45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GS25 맛집순례 2탄!
웨이팅 맛집 2곳이
편의점 간편식으로!

안녕하세요! 밥심이 왔어요+_+/

요즘엔 굳이 사람 많은 핫플까지 가지 않아도 줄서는 맛집 메뉴들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편의점들이 경쟁적으로 웨이팅 맛집이나 디저트 가게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죠(!)

맛있는 음식은 좋아하지만 붐비는 곳은 질색인 밥심은 편의점에 맛집메뉴 신상이 출시될 때마다 신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어요. 오늘도 이렇게 텐션이 좋은 이유는 GS25에 줄서는 맛집 두 군데의 메뉴가 등장했기 때문이이에요.

지금까지 먹어본 편의점 맛집 음식 중에서 1위를 꼽으라면 고민없이 GS25 심플리쿡 시리즈 1탄을 꼽았는데, 이번 신상이 무려 심플리쿡 2탄이라는 말에 너무 기대가 되는 것 있죠?

이번에도 직접 먹어보고 솔직하게 써본 후기, 바로 시작할께요! 레고~

GS25 심플리쿡 2탄으로 출시된 신상은 고기맛집 <남영돈>과 <삼원가든>의 사이드 메뉴 2종이에요! 바로 고기와 잘 어울리는 돼지김치찌개와 갈비육개장!

발 닿는대로 들어간 GS25 편의점에 재고가 마침 1개씩 있어서 운좋게 바로 겟할 수 있었어요! 어플에서 검색해보니 웬만한 곳에는 1, 2개씩 재고가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1. GS25 남영돈 돼지김치찌개
가격: 5,500원

남영돈 돼지김치찌개는 숙대 고기맛집으로 유명한 <남영돈>과 함께 출시한 국밥 메뉴에요. 남영돈은 '맛집 권위자'로 인정받는 최자가 고민없이 원픽으로 꼽은 곳이기도 해요.

가격은 5,500원이고 칼로리는 김치찌개 165kcal, 밥 300kcal 라고 해요! 김치찌개만 먹거나 밥 양을 조절하면 훨씬 낮은 칼로리로 한끼를 먹을 수도 있다는 점!

간편식 답게 조리방법도 매우 쉬워요! 제공된 종이용기에 국물 파우치를 전부 따라낸 뒤 전자레인지에 2분30초를 돌려주세요!

다음 동봉된 즉석밥을 점선까지 개봉한 뒤 전자레인지에서 1분30초 돌려주고, 찌개에 밥을 말아주면 끝! 취향에 따라 밥이랑 찌개를 따로 드셔도 돼요!

밥심은 따끈할 때 밥을 말아서 크게 한입 먹어봤는데요. 편의점 밥 특유의 맛이 조금도 느껴지지 않고 찌개에서 깊고 풍부한 맛이 나서 눈을 번쩍 떴어요! 그냥 김치가 아니라 묵은지로 끓인 찌개여서 적당히 신맛이 났는데, 속이 내려갈 정도로 시원하더라구요!

큼지막한 고기도 몇 점 들어 있었는데 정체는 항정살이라고 해요! 빨간살보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담백해서 김치찌개의 깊고 진한 맛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

2. GS25 삼원가든 갈비육개장
가격: 5,500원

삼원가든은 2017년부터 꾸준히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고 있는 고기맛집이에요. 매장에서 단품 기준 20,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육개장 갈비탕이 간편식으로 출시되었답니다.

칼로리는 465kcal로 표기되어 있어요! 남영돈과 칼로리가 똑같다는 점☆

삼원가든 갈비육개장 역시 제공된 종이컵에 국물 파우치를 전부 따르고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려주면 돼요! 4분 돌리면 종이그릇도 꽤 뜨거워지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즉석밥은 점선까지 뜯어서 2분간 데운 뒤 갈비육개장과 같이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갈비육개장은 간이 삼삼하게 되어 있는데 예상보다 더 칼칼했어요! 먹을 수록 간이 점점 진하게 느껴졌고, 감칠맛이 좋았어요. 육개장 맛은 언제 먹었던 것보다 더 깔끔하고 깊었어요.

고기가 기대 이상으로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것 있죠?

사실 GS25 심플리쿡 신상 2가지는 맛만으로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었어요. 그도 그럴 것이 남영돈과 삼원가든은 누가 봐도 '자강두천' 아니겠어요? 이번 신상은 뭐가 더 맛있다고 하기 보다는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지가 나뉠 것 같아요!

밥심은 깔끔한 육개장도 좋았지만, 시큼하고 시원하고 맛이 진한 돼지김치찌개가 더 입에 맞더라구요. 그런데 또 어떤 날은 분명히 육개장이 더 당길 것 같았어요!

시식짝꿍 에디터들의 주관적인 평가

에디터 B ★★★★(별 4개) / 맛집을 편의점에서?!
편의점 음식은 기대를 안하고 먹는 편인데 한 입 먹고 너무 맛있어서 흡입했어요... 두개 모두 각자의 개성이 뚜렷해서 뭐가 더 맛있다 이것보단 취향에 맞게 골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면 너무 만족해서 먹었기 때문이죠~ 약간 탈 편의점 급..ㅎ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에디터 C ★★★(별 3개 반) / 모야?! 맛있네!!
육개장은 건더기가 많아서 좋았어요. 국물은 첫입에 칼칼함이 쫙 올라와서 자꾸 먹게 되더라구요. 자취를 한다면 정말 자주 사먹을 것 같아요! 김치찌개를 편의점에서 먹은건 처음이었는데 맛있어서 너무 놀랐어요! 집에서 남영돈의 김치찌개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