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니멀하고 균형 잡힌 일상을 꿈꾸며 살림&육아를 기록하는 워킹맘 헤이두입니다. :)
여러분들은 여러분들만의 살림 정리&수납에 대한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저는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정리 정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소비 습관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의 OH!늘살림에서는, 지향하는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소비 습관에 대해 잠깐 이야기해보려 해요. 그리고 이 습관을 기반으로 구매한 다이소 살림 꿀템까지, 구체적으로 말씀 드릴게요!
🏡 오늘도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
💸 가격이 다가 아니죠,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현명한 소비 습관
그냥 싸다고 타협해서 산 물건이나 내 공간을 고려하지 않고 구입한 물건들은, 아무리 정리를 잘한다고 해도 공간이 단정해 보이지 않고, 잘 정리해 둔다고 해도 결국은 오래 지속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물건을 집에 들일 때, 공간에서 충실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에 대해서 항상 신중하게 고민하고 물건을 구매하곤 합니다.
다이소에는 정말 다양하고 저렴한 생활용품들이 있지만, 잘 찾아보면 내 공간을 충실하게 사용하게 도와주는 숨겨진 꿀템들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이번에는 저희 집에서 정말 잘 사용하고, 내 공간을 단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 다이소 제품들과 그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기본에 충실하고 심플한 제품들이지만, 다양한 용도를 찾아서 활용하면 생활 곳곳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그 활용도는 무한한 다이소 꿀템들과 저의 정리 노하우들 함께 소개해 드리니, 제 이야기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
🏡 집 안 곳곳을 단정하게, 다이소 꿀템을 담은 OH!늘살림 TIP
💸 집안 분위기를 바꿔줄 히든 액자 걸이
액자와이어걸이(1m)(레일용) / 1017835 / 3,000원 / 액자 레일 1017834
가끔씩 집 안 분위기를 바꿔주고 싶을 때가 있죠. 집 안의 분위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바꿔 줄 수 있는 건 뭐니 뭐니 해도 그림 액자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계절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꿔주고 싶어서 그림 액자를 하나 구매했어요. 노란색이 가정에 행운과 금전운을 가져다준다고 해서 고심 끝에 고른 추상화 캔버스 액자입니다. 역시 실물이 더 이쁘네요. :)
기존에 있었던 액자를 치우고, 이 그림으로 바꿔 주려고요. 저는 거실에 액자를 걸 때는 다이소 액자 와이어 걸이를 이용하는데, 제한 하중이 한 줄당 2kg씩이라 총 4kg까지 걸 수 있어서 꽤 튼튼해요.
이렇게 낚싯줄처럼 생긴 걸이인데 길이를 조절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액자 위치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서 좋아요. :)
새로운 액자와 기존 액자 사이즈 차이가 있어서 위치 수정이 필요했는데, 이 와이어걸이는 자유롭게 길이와 위치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그림을 교체해 줄 수 있어요.
이렇게 와이어걸이를 설치한 후에 액자를 걸어주면 끝. 특별한 공구도 필요 없고, 깔끔해서 만족스러워요.
저희 집은 이렇게 액자 걸이용 레일이 설치되어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다이소에서 호환 가능한 레일도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 숨겨진 곳까지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밸크로
전선정리벨크로(1.5m) / 1012049 / 1,000원 & 다용도 벨크로 / 1012051 / 1,000원
저희 집에 숨겨진 정리가 안 되는 곳이 있었어요. 바로 주방 선반 위 주방기기 뒤쪽 전원 코드입니다. ^^;
아무래도 여러 가지 주방 가전들을 진열해 놓는 공간이라서 전선들이 자주 엉키기도 하고 쉽게 어질러지는 공간이더라고요.
저는 길게 늘어져서 마구 엉켜있는 전선과 멀티탭이 보기 싫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전선 정리를 시도해 봤었는데요. 이 제품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우선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이 있는데 정리하려고 하는 전선 색상과 두께에 맞춰서 벨크로를 잘라서 사용해 주면 됩니다.
전선 색상에 맞춰서 길게 늘어진 전선들을 정리해주니 훨씬 깔끔해진 모습이에요.
더 두꺼운 양면 벨크로도 있는데, 멀티탭 고정하는 용도로도 사용해 보려고요. :)
이 벨크로는 양면테이프 형식이라서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적당한 길이로 컷팅되어 있어서 스티커만 떼어서 원하는 곳에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숨겨진 곳까지 깔끔하게 정리하고 나니 속이 후련해집니다. :)
그리고 저는 안방 화장대 서랍 속에 보관하는 매일 사용하는 헤어 드라이기의 전선이 엉키고, 정리가 안됐었는데,
벨크로로 전선 정리해 주었습니다. 보기에도 깔끔하고 떼었다가 붙였다가 할 수 있어서, 나중에 전선을 다시 조정해야 할 때 편리하더라고요. :)
화장실 전선도 정리해주었습니다. 다이소 벨크로로 집안 곳곳 숨겨진 곳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