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마약 파문' 돈스파이크, 3년전 예능에서도 삭제..방송가 손절ing(종합)

장다희 기자 2022. 9. 28. 1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가가 돈스파이크 손절에 나섰다.

마약 파문을 빚은 돈스파이크가 3년 전 출연했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삭제 조치되는 등 흔적 지우기가 이어지고 있다.

28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돈스파이크가 출연한 KBS2 예능 프로그램 '자본주의학교', '편스토랑', '랜선장터' 출연분은 포털 사이트 클립 영상, VOD 서비스 등 모두 중단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돈스파이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방송가가 돈스파이크 손절에 나섰다. 마약 파문을 빚은 돈스파이크가 3년 전 출연했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삭제 조치되는 등 흔적 지우기가 이어지고 있다.

28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돈스파이크가 출연한 KBS2 예능 프로그램 '자본주의학교', '편스토랑', '랜선장터' 출연분은 포털 사이트 클립 영상, VOD 서비스 등 모두 중단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KBS 측은 스포티비뉴스에 "현재 돈스파이크가 나온 영상들은 모두 삭제 조치 하기로 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돈스파이크는 지난 2월 1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자본주의학교' 특집편, 2021년 6월 16일 방송된 '랜선장터', 2019년 11월 방송된 '편스토랑' 5회, 6회 등에 출연한 바 있다. 3년 전 출연했던 예능이지만, KBS는 그가 출연했던 모든 영상을 삭제하기로 한 것.

KBS뿐만 아니라 다른 채널도 마찬가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MBC 측은 지난 5월 31일 방송된 '호적 메이트' 방송분 다시보기와 포털사이트 클립 영상 서비스를 28일 중단했다. 웨이브 다시보기 역시 중단 조치됐다.

앞서 채널A도 돈스파이크가 아내와 함께 출연한 '오은영의 금쪽상담소'를 비롯해 '서민갑부' 등 일부 회차를 편성에서 제외하고 다시보기를 중단했다.

▲ 돈스파이크. 출처|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한편 돈스파이크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지난 26일 체포됐다. 경찰은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한 다른 피의자를 조사하던 중 돈스파이크가 수차례 마약을 투약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그를 체포했다. 당시 간이 시약 검사를 진행한 결과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다. 현장에서는 약 1000회분에 달하는 필로폰 30g도 함께 발견됐다.

이어 28일 오전 서울북부지법에서 돈 스파이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진행됐다. 돈스파이크는 2시간여 가량 진행된 심사를 마치고 법원을 나서며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냐’는 질문에 “인정한다”고 답했다. 이어 “심려를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고 다 제 잘못”이라며 “수사에 성실히 임해 죗값을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돈스파이크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중 결정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