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년 역사의 산실, 일본 교토의 역사를 품은 황홀한 장소 BEST 5

흰 여인들과 환한 횃불이 술렁이는 낭만적인 거리

교토 기온 거리 풍경 / 사진=unplash

교토가 1,000년 이상의 긴 시간 동안 일본의 수도였다는 것을 아셨나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전통적인 사찰과 신사, 정원, 게이샤 문화 등 일본의 오랜 문화와 풍습이 현대에 녹아든 여행지입니다. 또한 연중 다양한 전통 축제와 의식들은 여행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교토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장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후시미 이나리 신사

후시미이나리 /사진=freepik
TEL : +81 75-641-7331
▶ 이용시간 : 24시간
▶ 입장료 : 무료
▶ 홈페이지 :https://inari.jp/en/

일본인에게 있어서 가장 친근하게 여겨지는 신사는 ‘이나리 님’이라고도 불리는 이나리 신사라 고합니다. 일본 전국에 걸쳐 약 3만 개의 신사가 있다고 하며 13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교토 대표 신사입니다.

이 신사는 농업의 신을 모시는 신사로 신앙의 대상이 되는 이나리와 그의 전령인 여우가 정체성을 대표한다고 하여, ‘여우 신사’라고도 불립니다. 센본 토리이 입구에 도착하면 끝없이 이어지는 붉은 나무 기둥들이 쭉 이어져 장대한 터널을 이루는데, 그 모습은 여행객들의 마음을 뺏어버릴 정도로 신성하고 아름답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는 약 천 개의 토리이가 세워져 있으며, 경건한 마음으로 붉은 기둥을 지날 때마다 간절한 소망을 빌어보는 시간이 되어보세요.

또한 7월 초에는 신사 주변에서 등불 축제와 야시장이 열린다고 하니 이 번 교토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시간을 잘 조율 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대나무숲 풍경 / 사진=freepik
Sagaogurayama Tabuchiyamacho, Ukyo-Ku, Kyoto 616-8394 Kyoto Prefecture
▶ TEL : +81 75-343-0548
▶ 홈페이지 : https://www.kyotonikanpai.com/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아라시야마 관광을 대표하는 인기 명소 중 하나인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은, 약 500m의 길이를 가진 대나무로 둘러싸인 길입니다. 이 광경은 도심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길로 뽑힐 정도며, 대나무들이 속삭이는듯한 흔들거림과 황홀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치쿠린이라고도 불리며 , 숲 바로 옆에는 노노미야신사라는 신성한 곳이 있으니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나무숲 근처에는 호즈강이 흐르고 있어, 강을 따라 산책을 하거나 배를 타며 새로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이곳의 풍경을 즐겨보세요.

3. 도게츠 교

도게츠교 / 사진=unplash
Sagatenryuji Susukinobabacho, Ukyo-ku, Kyoto 616-8385 Kyoto Prefecture
▶ 홈페이지 :https://ja.kyoto.travel/tourism/single01.php?category_id=8&tourism_id=2682
▶ 교토의 시골풍경과 어우러진 멋진 다리
▶ 피스타치오, 체리 맛의 젤라또(신파치차야)

호즈강을 가로지르는 이 기다린 다리는, 아라시야마 지역에 위치한 교토의 랜드마크 장소입니다. 다리에서 바라보는 강과 주변 산의 경치는 사계절 어느 때나 방문해도 아름답습니다. 일본의 우다 천황이 다리 위를 걷는 달의 모습을 보고 “달이 건너는 다리”라고 묘사한 것에 유래하여 ‘도게츠교’라는 이름이 지어진 역사가 있습니다.

교토의 전통적인 마을 풍경과 아라시야마의 울창한 산림의 조화가 아름다우며, 특히 도게츠 교를 바라보며 호즈강에서 즐기는 뱃놀이는 여행객들에게 소중한 체험을 선사합니다. 이외에도 호즈강 유람선과 강변을 달리는 토롯코 열차도 준비되어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도게츠 교 건너편엔 ‘신파치차야’라는 이탈리아 젤라또 대회 3위에 입상한 맛집이 있으니 잊지 말고 한 번 들러보세요!

4. 금각사

금각사와 어우러진 연못 / 사진=공식홈페이지
603-8361 교토부 교토시 기타구 긴카쿠지초1 금각사
▶ TEL : +81 75-461-0013
▶ 이용시간 : 09:00-17:00
▶ 입장료 : 성인(고등학생 이상) 500엔 | 초·중학생 300엔
▶ 홈페이지 : https://www.shokoku-ji.jp/kinkakuji/

금박으로 덮인 화려한 외관과 주변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이곳은 금각사라 고합니다. 이본 문화 건축의 정수를 보여주는 건물로, 각 층마다 다른 건축 양식을 따르고 있어 다양한 관점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경내에는 연못이 있는데, 연못에는 작은 섬과 바위들이 배치되어 있어 전통적인 일본 정원의 미를 보여줍니다. 연못에 비친 금각사의 모습은 마치 사무라이들의 고충을 담은 듯한 아련한 모습을 내뿜습니다. 금각사의 화려한 모습 내면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바라보며 관람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기온거리

게이샤 여인의 뒷모습 / 사진=unplash
Kyoto 605-0074 Kyoto Prefecture
▶ 교토 전통의 게이샤문화
▶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모여있는 곳
▶ 등불이 켜지는 좁은 골목길

교토하면 생각나는 장소가 있으신가요?  혹시 좁은 골목에서 전통적인 일본의 건축물들과 어우러진 흰 화장을 한 여인이 돌아다니는 사진이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기온은 일본 교토의 역사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여행객들은 직접 게이샤와 마이코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등불이 켜진 기온거리를 떠돌며 교토의 낭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7월 내내 열리는  ‘기온 마쓰리’ 라는 교토의 대표적인 축제가 시작되는데 대규모 퍼레이드와 전통 음악과 춤, 다양한 의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교토의 전통 요리인 ‘가이세키’와 ‘유도후’등 축제와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교토 여행의 끝은 참 아름다웠다” 라며 깊은 인상을 남겨줄 것 입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