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세계 뒤흔들고 있는 2004년생 여성의 정체
넷플릭스 전 세계 차트 석권, 영화 '댐즐' 어떤 작품?
'댐즐'은 멋진 왕자와 결혼을 꿈꿨지만, 배신을 당해 동굴에 갇힌 공주(밀리 바비 브라운)가 오로지 자신의 지혜와 의지로 위기를 헤쳐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다.
작품의 연출은 후안 카를로스 프레스나디요 감독이, 극본은 댄 마조가 맡았다.
엘로디는 백성들을 위해 왕자와 결혼하기로 하지만 왕실의 배신으로 용에게 바치는 제물이 돼 동굴로 던져진다. 출구가 보이지 않는 어두운 동굴에 홀로 갇힌 엘로디는 그동안 수많은 무고한 희생이 있었음을 알게 된다.
운명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시작한 그녀가 의지할 수 있는 건 자신 밖에 없다. 이후 전투와 모험을 통해 그녀는 더 이상 동화 속 공주가 아닌 강인한 전사로 거듭나게 된다.
영화 '댐즐'은 아름다운 동화를 비틀어 어두운 분위기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주목받았다.
가장 행복했던 순간 왕실과 왕자의 배신으로 무시무시한 용이 사는 동굴로 떨어진 엘로디는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두운 동굴에 갇힌다. 위기의 순간 믿고 의지할 것은 오로지 자신뿐임을 깨닫고 운명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필사적인 사투를 벌인다. 극중 그의 필사적인 사투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한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와 영화 '에놀라 홈즈'에서 당당하고 여성 캐릭터를 그려냈던 배우 밀리 바비 브라운이 '댐즐'에서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지 않고 개척해가는 공주 엘로디 역을 맡아 또 한번의 새로운 모습을 보인다.
감독: 후안 카를로스 프레스나디요 / 출연: 밀리 바비 브라운, 레이 윈스턴, 닉 로빈슨, 쇼레 아그다슐루 외 / 제공: 넷플릭스 / 러닝타임: 108분 / 관람등급: 12세관람가 / 공개: 3월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