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인터뷰] '전북 강등권 탈출 불발...야속한 뒤꿈치' 에르난데스, "골 아니라는 느낌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르난데스가 득점 불발을 예상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전북현대는 22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31라운드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에르난데스는 "잔디가 좋지 않은 건 대전월드컵경기장뿐만 아니라 K리그 모든 경기장 마찬가지다"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STN뉴스] 반진혁 기자 = 에르난데스가 득점 불발을 예상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전북현대는 22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31라운드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전북은 승리를 거뒀다면 순위를 9위까지 끌어올리면서 강등권 탈출이 가능했지만, 다음을 기약해야 했다.
에르난데스는 선발 출격 후 최전방 쪽에 배치되면서 득점에 주력했다. 빠른 스피드와 유연성을 바탕으로 대전 수비를 공략했다.
에르난데스는 경기 후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선수들 모두 포기하지 않고 싸웠다. 원정에서 승점을 확보한 건 긍정적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르난데스는 득점 기회도 있었다. 전반 36분 결정적인 기회를 날렸다. 대전의 골키퍼가 나와 공간이 비어있는 걸 보고 슈팅을 선보였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이에 대해서는 "골을 넣었다면 다른 양상이 됐을 텐데 아쉽다. 다음 경기는 실수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슈팅할 때 인사이드로 밀어 넣었어야 했지만, 뒤꿈치에 맞았다. 골이 안 되겠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당시 장면을 회상했다.
에르난데스는 이번 시즌 풀타임 출전이 드물다. 주로 교체되면서 체력이 완전하지 않다는 느낌이 강하다.
에르난데스는 "이번 시즌 부상이 잦았다. 지금도 100%는 아니다. 완벽해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경기 출전하고 있고 풀타임이 가능한 체력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K리그의 이번 시즌은 잔디가 이슈다. 폭염과 폭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견디지 못하고 최악의 상태가 좀처럼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전북의 김두현 감독도 "잔디가 좋았다고 하면 마무리가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그라운드 상태에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에르난데스는 "잔디가 좋지 않은 건 대전월드컵경기장뿐만 아니라 K리그 모든 경기장 마찬가지다"고 언급했다.
이어 "경기력에 영향을 준다는 건 핑계다. 잔디가 좋지 않아 골을 넣지 못한 것이 아니라 내가 못 한 것이다"고 덧붙였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드톤에 깜짝!' 강다은, 탈아시아급 글래머 화제 [★PICK] - STN NEWS
- 제이제이, 탈아시아급 글래머+골반 인정 할 수밖에 [★PICK] - STN NEWS
- '골때녀' 그 배우 맞아?! 엄청난 글래머 몰라봤네 [★PICK] - STN NEWS
- '청순 대명사' 김윤혜라고? 숨겨둔 글래머+복근 공개 [★PICK] - STN NEWS
- "깜짝!" 김연아, 더욱 과감해지는 의상 노출 섹시美 [★PICK] - STN NEWS
- '찐 한뼘 비키니' 오윤아, 과감하다 못해 숨 막히네 [★PICK] - STN NEWS
- '청순 아이콘' 손예진 맞나요?! '마동석' 버금가는 근육질 화제 [★PICK] - STN NEWS
- 이시영 맞아요?! 역대급 비키니에 글래머 노출까지 [★PICK] - STN NEWS
- '돌아온 싱글' 황정음, 글래머 과시 아찔 비키니 포착 [★PICK] - STN NEWS
- '유부녀 맞아?!' 손연재, 검은스타킹+각선미 초섹시 아찔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