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랄 만한 종이 호일 활용법

종이 호일이란? 펄프에 흔히 실리콘이라고 알려진 폴리실록세인(polisiloxane) 성분을 위·아래로 코팅한 제품으로 높은 내수성과 내열성, 그리고 쉽게 찢어지지 않는 특징을 가진 제품입니다.

종이로 만들어져 있어 알루미늄 호일보다는 더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이기도 합니다. 알루미늄 호일과 유사한 기능을 하지만 재사용 하기도 훨씬 쉽고 활용도가 높아 최근에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런 종이 호일, 여러분이 모르고 계셨던 더 많은 활용법에 대해서 집꾸미기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사항]

종이 호일에 코팅되어 있는 폴리실록세인 소재는 *200도 이상의 온도에 오래 노출하게 되면 미세 플라스틱을 방출할 수 있기 때문에 종이 호일을 온도 설정이 불가능한 팬 위에 직접 올려두고 사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종이 호일 종류마다 상이

하지만 배출되는 미세 플라스틱 양이 미미하고 아직 공식적으로 인체에 유해한 사항이 정확히 확인된 바 없어 개인적인 선택사항이기는 하지만 아직 밝혀지지 않았을 뿐 무해하다고 볼 수 없어 고열에 오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사용이 우려되시는 분들은 좀 더 내열 온도가 높은 친환경 종이 호일이나 all-free 제품, 구이용 종이 호일을 구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 종이 호일 깔끔하게 뜯기

종일 호일 뜯을 때, 매번 끝까지 일자로 잘리지 않아 성질나셨던 분 있나요? 🥲 종이 호일의 뚜껑을 안쪽으로 넣어준 뒤 뜯어보세요! 종이 호일이 끝까지 깔끔하게 잘린답니다.

2. 종이 호일을 이용해 주방 오염 제거하기

종이 호일을 이용해 상판에 있는 소스나 얼룩들을 깨끗하게 없애보세요. 넓적한 플라스틱이나 도마만 있으면 간단하게 소스를 흡수해 제거할 수 있어요.

3. 일회용 도마로 활용하기

얼룩이 잘 묻어나는 김치나 냄새가 심한 생선과 같은 식재료는 도마에 직접 닿지 않도록 종이 호일을 깔아준 뒤 썰어보세요. 위생적으로도 편리하고 뒤처리도 깔끔해요.

4. 반찬통에 종이 호일 껴주기

고무패킹이 있는 반찬통에 색 배임이 심한 음식물을 담으면 이염도 되고 냄새도 잘 빠지지 않아 세척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이럴 때는 종이 호일을 크기에 맞게 잘라준 다음 반찬통 뚜껑을 닫기 전 반찬통 위에 덮어주세요. 음식물이 뚜껑에 닫지 않아 세척도 쉽고 고무패킹 색 배임도 방지할 수 있어요.

5. 전자레인지에 깔고 위생판으로 사용하기

전자레인지 용기가 따로 없을 때 종이 호일을 바닥에 깔고 전자레인지를 돌리면 용기 없이도 음식물을 데울 수 있어요.

6. 냉동시킬 때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하기

종이 호일의 또 다른 활용법은 생선이나 버터 등을 소분해서 보관하거나 식품을 냉동시킬 때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물기가 많은 제품을 냉동 보관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종이 호일에 관한 여러가지 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종이 호일은 단순히 음식을 포장하는 용도를 넘어, 주방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제품인 것 같아요. 앞으로 더 다양한 아이템 활용법들 소개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