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감지·긴급SOS 기능 …'갤럭시 핏3' 출시

이동인 기자(moveman@mk.co.kr) 2024. 2. 22. 17: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자사 피트니스 밴드 제품 중 처음으로 낙상 감지와 SOS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핏3'(사진)를 출시한다.

갤럭시 핏3는 낙상 감지와 SOS 기능을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갤럭시 핏3의 카메라 리모컨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바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음악이나 동영상도 제어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보다 화면 45% 커져

삼성전자가 자사 피트니스 밴드 제품 중 처음으로 낙상 감지와 SOS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핏3'(사진)를 출시한다.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 직사각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눈에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2일 삼성전자는 그레이·실버·핑크 골드 등 세 가지 색상의 갤럭시 핏3를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일부 국가에서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핏3는 알루미늄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한 번에 눌러 시계 밴드를 교체할 수 있으며, 원하는 스타일의 손목 밴드로 손쉽게 바꿀 수 있다.

갤럭시 핏3는 100종류 이상의 운동 기록부터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핏3는 낙상 감지와 SOS 기능을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낙상이 감지되면 사용자가 긴급 번호로 전화해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위급 상황에 처했을 때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SOS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 경험도 향상됐다. 갤럭시 핏3의 카메라 리모컨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바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음악이나 동영상도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향후 삼성닷컴 등에서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안으로 광혈류 측정(PPG) 센서와 심전도(ECG) 센서로 건강 상태 등을 밀접하게 측정할 수 있는 '갤럭시 링' 출시도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갤럭시워치 기반의 수면 무호흡 기능에 대해 승인을 얻기도 했다.

[이동인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