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장 출마합니다] 안병구 밀양시장

고비룡 2026. 4. 17. 09:2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3 지방선거 국민의힘 단수 공천을 받은 안병구 밀양시장이 재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안 시장은 16일 밀양시 햇살문화도시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그간 많이 고민했지만 밀양시의 미래를 위해 시작한 일은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는 사명감이 있다”며 “지난 2년 동안 시민들과 함께 그려온 밀양의 미래 설계도를 현실로 완성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취임 이후 밀양시의 숙원사업인 ‘김해-밀양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나노융합국가산단이 1단계 준공 과정에 있는 점, 폴리텍대학 총사업비 458억 원 확정과 올 7월 착공, 전국 최초로 청년 농업인 분양 스마트 농업단지 조성 확정 등을 성과로 제시했다.

공약으로는 밀양 100년의 먹거리, 첨단 산업으로 밀양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노융합 국가산단 2단계 사업 조속 추진 △남기일반물류단지, 밀양 미래 성장을 이끌 핵심 기반으로 조성 △수소특화단지 조성으로 영남권 미래 산업의 중심지 도약 △한국나노기술원 등 공공기관 유치 등을 제시했다.

고비룡 기자 gobl@knnews.co.kr

Copyright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