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한 '이 행동'이 손자손녀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아이 수건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혹시... 어른 옷과 섞어서 세탁하고 있진 않나요?
그렇다면 당장 멈춰야 해요! 수건은 매일 아이 피부에 닿는 만큼 올바른 관리가 필요해요 .
육아가 쉬워지는 아이 수건 꿀템 5가지부터 올바른 아기 수건 세탁법까지👶
오늘은 아기 수건에 대한 팁을 대방출 해 볼게요.
✅ 육아 난도 낮추는 아기 수건 추천
올바른 아기 수건 세탁법을 알았으니, 이제는 육아가 쉬워지는 유아용 수건 꿀템 5가지를 추천해 볼게요 👶
옷이 젖지 않아요
❶ 물을 흡수하는 유아 세면 타올
아이 세수 한 번 시키고 나면 옷이 다 젖어서 매번 갈아입히곤 하죠 😅 이 세면타올이 있으면 그런 불편함에서 탈출할 수 있어요.
턱받이처럼 몸 앞쪽에 둘러주면 세수할 때 물을 흘리더라도 빠르게 흡수되어 옷이 젖지 않아요.
세수할 때 뿐만 아니라 밥을 먹거나 양치할 때 자꾸 흘리는 아이들에게도 유용하겠죠?
이 세면 타올 하나만 입혀두면 옷에 묻는다고 나무라지 않아도 되고, 아이는 스스로 편하게 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예요.
목욕하고 나면 필수!
❷ 체온이 보호되는 양머리 수건
사용하기 편리하고 보기에도 귀여운 유아용 양머리 수건이에요 🐑
여름에 아이 목욕 시키고 나면 더워서 바로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게 되잖아요. 이때 젖은 머리 때문에 감기 들까 봐 걱정된다면, 이 양머리 수건 하나만 푹 씌워주세요.
머리가 젖어있어도 수건을 씌워주면 아이 체온이 보호되어 감기 걸릴 걱정 없이 편하게 몸을 닦거나 로션을 발라줄 수 있답니다.
또한 평소 세수할 때는 머리가 젖지 않게 방지하는 헤어캡 용도로도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샤워 후 도망가는 아이에겐
❸ 옷 안 입어도 걱정 없는 후드 타올
왜, 아이들 조금만 크고 나면 샤워 후에 옷 안 입으려고 자꾸 도망 다니잖아요? 그럴 때는 이 후드 타올 하나만 얼른 씌워주세요.
머리부터 몸까지 감싸는 형태여서 감기 걸릴 걱정을 덜 수 있어요. 목에 있는 스냅 단추만 고정하면 흘러내리지 않아요.
타올 뒷면 양쪽에는 몸에 남은 물기를 편하고 빠르게 닦을 수 있도록 손을 넣는 포켓이 있어요. 여기에 손을 넣어 톡톡 두드려주면 후드를 벗기지 않고도 편하게 물기 흡수 완료!
보들보들 부드러운 촉감
❹ 아기 피부를 위한 대나무 수건
수건은 아기 피부에 매일 직접 닿는 만큼 소재가 중요하죠. 그중에서도 대나무 섬유(뱀부 얀)으로 만든 대나무 수건이 특히 요즘 신생아 수건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일반 면보다 부드럽고 흡수력이 빠르기 때문이에요.
거친 촉감의 수건은 피부에 자극이 되기 마련인데, 대나무 소재는 부드러워서 아토피 있는 아이들을 위한 저자극 수건으로 좋답니다.
대나무 자체의 항균성도 또 하나의 장점이에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성질이 있어, 수건 냄새의 주범인 세균 번식을 막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담요부터 속싸개까지
❺ 활용도 만점! 다용도 거즈 수건
마지막으로 추천할 아기 수건은 거즈 수건이에요.
거즈 소재는 부드러우면서 물 흡수가 잘 돼 아이들 목욕 수건은 물론, 낮잠 이불이나 속싸개로 쓰기도 좋아요. 게다가 두께가 얇고 가벼워서 아이와 외출할 때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도 쉬워요.
이 제품의 경우 앞면은 부드러운 거즈면으로, 뒷면은 흡수력이 좋은 테리면으로 되어 있어서 피부가 약한 영유아들이 사용하기 좋답니다.
활용도가 워낙 좋은 만큼 여러 장 구비해두면 육아가 조금 더 쾌적해질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