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에 그냥 넣으면 안 돼요! 보관법 바꾸면 더 편해지는 3가지

냉동실 보관 꿀팁

냉동실 아이스크림 보관

냉동실에 그냥 보관했다 나중에 먹을 때 고생한 경험 있으신가요? 냉동실에 보관해야 하는 것이지만 그냥 넣었다 고생만 하게 되는 재료 3가지! 오늘은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냉동실에 두고 먹는 게 맞죠. 그런데 맛있게 먹으려고 냉동실에 꺼내 숟가락으로 펐더니? 너무 딱딱해서 한참을 기다린 적이 참 많이 있어요.

그럴 땐 지퍼백 하나만 있으면 아주 손쉽게 해결된답니다. 지퍼백에 아이스크림을 잘 담아 주세요.

그리고 평소와 같이 냉동실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두면 아이스크림이 너무 딱딱하지 않게 보관되어 꺼냈을 때 맛있게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어요.

요렇게 쑥 숟가락이 쉽게 들어가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즐겼답니다.

2. 버터

버터는 고가의 제품이라 항상 많이 사다 놓고 보관하게 되는데요.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냉동보관만 한 것이 없죠. 그런데 그냥 냉동실에 조각으로 넣어 두면 달라붙어 나중에 사용하기 정말 힘들어요.

그럴 땐 바로 '종이포일'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종이포일을 조각 버터 크기에 맞춰 자르세요. 그리고 버터를 감싸 놓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두고 밀폐하여 냉동실에 보관하면, 버터끼리 달라붙지 않아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한 종이 포일은 나중에 다시 재활용할 수 있어 다시 자르지 않아도 된답니다.

3. 식빵

남은 식빵을 냉동실에 그냥 두었다 다 달라붙어 부서진 적 있으신가요? 그럴 땐 먼저 랩 위에 식빵을 놓으세요.

그리고 종이포일을 넣고 식빵을 하나 더 올리면 된답니다. 그리고 랩으로 감싸면 냄새도 흡수되지 않아 좋아요.

이렇게 해서 냉동보관하면 식빵끼리 달라붙지 않아 나중에 먹을 때 편해요. 그리고 냉동실 냄새가 나지 않아 방금 사 온 것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