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리’ 이순재, 거제도 명예 탐정 등극...사건 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소리'가 쮸미 사망 사건을 통쾌하게 해결하며 안방극장에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크리에이터 쮸미(김아영 분)의 사망 사건 발생 후 눈을 뗄 수 없는 전개가 이어졌다.
이순재와 소피는 용건을 위해 사건 해결의 단서를 직접 찾아 나섰고, 쮸미의 남자친구 정하윤(이동원 분)이 범인이란 사실을 알게 됐다.
그때 '쮸미 사망사건'의 결정적 단서가 의외의 장소에서 등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개소리’(극본 변숙경, 연출 김유진) 2회는 시청률 4.1%(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간대 방송된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하며 인생 힐링 드라마의 탄생을 알렸다.
크리에이터 쮸미(김아영 분)의 사망 사건 발생 후 눈을 뗄 수 없는 전개가 이어졌다. 개와 소통하는 능력을 갖게 된 이순재는 동네를 떠돌아다니는 강아지 구씨(목소리 최양락 분)의 증언을 듣고 쮸미가 살해당했다고 확언했다.경찰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사건 발생 전날 쮸미와 갈등을 일으킨 배우 김용건이 용의선상에 올라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됐다.
이순재와 소피는 용건을 위해 사건 해결의 단서를 직접 찾아 나섰고, 쮸미의 남자친구 정하윤(이동원 분)이 범인이란 사실을 알게 됐다. 등대 앞에 주차된 차 안에서 두 사람이 함께 술을 마셨고, 쮸미가 잠든 틈을 타 하윤이 번개탄을 피우고 마치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처럼 현장을 꾸민 것.
하지만 아무런 물증이 없었기에 순재의 주장은 비난받을 수밖에 없었고, 홍초원(연우 분) 역시 쮸미의 사망이 타살이라는 데에는 동의했지만 좀처럼 수사에 진척이 보이지 않아 몹시 답답해했다.
아버지 순재의 눈을 피해 거제에 은신해온 기동(박성웅 분)은 예수정과 임채무, 송옥숙을 우연히 보고 아연실색했다. 줄행랑치던 그는 그들이 장 본 물건들을 훼손했고 분노한 수정과 옥숙은 범인을 찾겠다며 근처 차량 블랙박스를 뒤지기 시작했다. 이때 그 차가 채무의 것으로 밝혀지며 묘한 상황이 펼쳐졌다.
수정과 옥숙은 채무가 소유한 고가의 차량을 보고 “돈 없다고 별 궁상 다 떨더니 부자였네”며 핀잔을 줬다. 이 과정에서 가족들과 불화가 생겨 아들의 차를 거제도까지 몰래 훔쳐 온 채무의 짠한 사연이 밝혀져 안타까움을 안기기도 했다.
그때 ‘쮸미 사망사건’의 결정적 단서가 의외의 장소에서 등장했다. 사건 발생 다음 날 제주도에서 비행기를 타고 거제도까지 날아온 것으로 알리바이를 입증했던 하윤이 전날 밤 한 선박의 차량 수송 화물칸에 몰래 숨어들어 온 것. 물증을 확보한 시니어 5인은 함정을 이용해 하윤을 유인하기로 했고, 이내 놀라운 공조 작전이 펼쳐졌다.
관록의 분장 감독 옥숙이 실력을 발휘해 순경 초원을 쮸미와 똑같이 꾸민 후 하윤에게 영상 통화를 걸게 했다. 조명 감독 채무도 반사판 효과를 더해주며 눈속임의 디테일을 챙겼고, 작가 수정은 완벽한 연기를 완성할 대본을 직접 써 하윤을 패닉에 빠뜨리는 데 성공했다. 결국 하윤은 자기 입으로 모든 범행을 자백, 시니어 5인이 지켜보는 앞에서 체포돼 사건은 종결됐다.
2회 만에 ‘시니어벤져스’와 견공 소피가 합심해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은 통쾌함과 짜릿함을 선사했다. 본업에는 그 누구보다 프로페셔널한 시니어들이 키오스크 주문에는 서툴러 난감해하는 장면은 현실감을 느끼게 했다. 그런가 하면 이유도 알리지 않은 채 자취를 감춘 기동이 초원을 따라다니며 주시하는 모습은 안방극장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개소리’ 3회는 10월 2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살림남’ 박서진X효정, 첫 합동 광고 찍었다 - 스타투데이
- ‘어쩌다뉴벤져스’ 창단 100일 기념 극한 훈련 예고(‘뭉찬3’) - 스타투데이
- 강성훈, ‘우치다1’ 프로젝트 韓 대표로 참여...10월 발매 - 스타투데이
- 강다니엘, ‘개그콘서트’ 출연..‘데프콘 어때요’ 조수연 전 남친 役 - 스타투데이
- 어센트, 치명적 데빌 변신…새 타이틀곡 음원 일부 첫 공개 - 스타투데이
- “같이 못 살아” 박하선·서장훈, ‘의심부부’ 남편 바람 미수에 경악(‘이혼숙려캠프’) - 스
- ‘베테랑2’ 600만 목전 1위[MK박스오피스] - 스타투데이
- 김혜윤, 핫플 성수동에 뜬 임솔 사진 몰아보기[MK포토앨범] - 스타투데이
- 사패 남녀의 라라랜드, ‘조커2’[한현정의 직구리뷰] - 스타투데이
- [인터뷰] ‘백설공주’ 변영주 감독 “변요한 연기대상 받을 듯”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