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순위
커뮤니티의 힘, '몬스터헌터: 와일즈' 21위로 첫 출발

◎ 몬스터헌터: 와일즈, 21위로 차트 첫 진입 - 출시 3일만에 글로벌 800만 장 판매 돌파, 스팀 최다 동접자 138만 명을 기록한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이 21위로 첫 순위를 시작했습니다. 주요 지표 중, PC방 통계 서비스에서 PC/콘솔 게임이 잘 집계되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커뮤니티 이용률과 인벤 이용자 투표만으로 위와 같은 순위에 안착하게 된 셈입니다. 월드, 라이즈 등 이전 작품들의 이름으로 집계되는 PC방 지표가 어느 정도 개선된다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는 것도 어렵지 않겠지만, 상위에 오른 이후 빠르게 콘텐츠가 소모되는 경향도 있기에 당분간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국내 PC방 순위
3월 1주 PC방 주간 리포트

◎ 내부 전쟁 두 번째 시즌, 'WoW' 사용시간 20% 상승 - 전주 대비 줄어든 사용 시간으로 상위권 게임들은 모두 이용 시간이 하락했지만, 발로란트는 점유율 9.13%를 기록하며 FC 온라인을 제치고 2위에 오르는 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전주 대비 유의미한 사용 시간을 나타낸 것은 13위를 기록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로, 내부 전쟁 두 번째 시즌, '언더마인 해방의 날' 업데이트 효과로 풀이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또한 지난 주 시작한 래더 10시즌 효과로 전주 대비 35%가량 사용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금주의 스팀 게임 트렌드

◎ 넷이즈 신작 FPS '프래그펑크', 스팀 최다 동접자 11만 명 기록 - Bad Guitar Studio가 개발하고 넷이즈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FPS '프래그펑크'가 지난 3월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주말이 지난 현재, 해당 게임은 최다 동접자 11만 4천여 명을 기록하며 주요 온라인 FPS와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5대 5 히어로 슈터이지만, 15종의 모드, '샤드 카드' 등을 통해 색다른 게임플레이를 전달하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스팀 상점 내 평가 또한 '대체로 긍정적'인데, 무료 게임임을 감안하면 꽤 유의미한 평가를 유지하고 있는 편입니다.
◎ '킹덤컴1' 75% 할인, 플레이온 배급사 프로모션 진행 - 유럽 게임 퍼블리셔 '플레이온'이 오는 3월 14일까지 스팀 배급사 할인을 진행합니다. 메트로, 킹덤 컴 딜리버런스, 페이데이, 세인츠로우 등 타이틀이 주요 할인 대상이죠. '메트로 엑소더스', '킹덤 컴 딜리버런스' 등 출시 시기가 조금 지난 작품들을 7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데드아일랜드2의 경우 모든 DLC가 포함된 얼티밋 에디션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간 눈여겨 본 게임이 있다면, 이번 배급사 할인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 방치형 신작 '스카이 나이츠' 구글 인기 1위 기록 - 지난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맥스 게임의 방치형 RPG '스카이 나이츠: 갓앤데몬'이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기록했습니다. 신족과 악마의 전쟁을 다룬 방치형 모바일 RPG로, 편의성을 강조한 게임플레이를 특징으로 합니다. 솔로 플레이 외에 길드 간 전투 콘텐츠도 지원하며,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최신 스마트폰, PS5 Pro 등 경품 추첨 기회와 함께, 한국 특화 캐릭터 '이순신'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인벤 인기 게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