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프레임 뽐이 왔는데.. 아웃포커싱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a6700 -> a7c2)

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가.. 풀프에 뽐뿌가 와서 여러가지 고민중.. 아웃포커싱에 대해 멍청한(?) 질문 하나 드립니다..ㅎㅎ

지금 a6700에 칼이사, 삼식이. 1655g렌즈를 가지고있고, 주로 칼이사 (ff 35mm화각) 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내에서, 밤에 자기전에 아이와 놀아주면서 찍는게 많아서 밝은 단렌즈가 딱 좋더라구요

문득, 사진 좋아하고.. 매일 디카 들고다니는데 결국 풀프 인가 생각이 들어, a7c2+가벼운단렌즈 로 갈아탈까 고민중입니다.

근데 예전에 중고로 sony RX1 사서, 아웃포커싱이 잘되서 초반에 만족하다가, 너무 시도때도 없이 배경이 날아가서, 뿌옇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판적이 있습니다.(아이가 움직이니 포커스 잡는것도 느리기도 하고 구형이기도 해서..)

밝은 단렌즈를 쓰면서, 아웃포커싱은 적당하게 하려면 조리개를 조여야할텐데, 그럼 밝은 단렌즈가 의미가 없어지나 싶기도하구요.

크롭기준 F1.8로 쓰다가, 풀프면 같은 아웃포커싱 느낌이면 F2.2? 정도의 세팅을 해야하나싶은데

-> ISO가 올라감 -> 풀프니까 노이즈 억제력이 좋음 -> 결과적으로 풀프가 좋음. 일까요?

아이가 움직이기 때문에 셔터스피드는 유지하고, 아웃포커싱은 크롭처럼 좀 덜 되고..화질은 더 좋게.. 하기위해 a7c2로 갈아타도 될까요?

정리하면,

- 환산화각은 35mm정도로 동일하게 유지

- 아이 움직임 때문에 셔터스피드도 유지

- 주로 인물위주 일상을 찍는데 배경이 너무 날아가지않게 아웃포커싱은 덜되게

- 그럼 풀프가 iso가 올라갈텐데 결과물은 좋은지?

정도 요약입니다.

결국 지를꺼같지만..ㅎㅎ 혹시 아웃포커싱 고민 관련해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