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과 바다를 전부 만나봐!"...강원도 양양 가볼만한 곳 BEST 4 추천
가을의 맑은 공기와 단풍이 어우러지는 강원도 양양은 매년 가을 감성 가득한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강원도 동해안의 청량한 바다와 주변 산들이 만들어내는 멋진 풍경은 양양의 매력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죽도 해수욕장
양양의 죽도 해수욕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서핑 명소인데요. 날씨가 쌀쌀해진 만큼 서핑을 즐기기에는 어렵지만, 이곳은 파도와 백사장이 어우러진 동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가을에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히 죽도 해수욕장은 울창한 소나무 숲이 해안선을 따라 이어져 있어 자연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데요. 해변에 자리한 캠핑 공간과 카라반은 마치 해외에 온 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니 시간이 된다면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근의 죽도정에서는 동해의 신선바위와 부채바위 등 다양한 바위 절경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죽도 해수욕장은 서핑뿐만 아니라 캠핑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며 피로를 풀기에 좋으니 가볍게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국립 미천골 자연휴양림
양양과 홍천 사이에 위치한 국립 미천골 자연휴양림은 약 12km에 달하는 계곡을 따라 조성된 자연 속 휴식처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곳은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가 흐르는 계곡이 아름다워 가을철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에는 박달나무, 물푸레나무, 고로쇠, 층층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인데요. 휴양림에서는 숲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숲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생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야영장, 오토캠핑장 등 숙박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하루 이상의 일정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신라 시대의 유적인 선림원지를 둘러보며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으니 방문해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3. 낙산사
낙산사는 양양의 대표적인 사찰로, 푸른 동해와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신라 문무왕 시절 창건된 낙산사는 강원도 관동팔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낙산사는 여러 문화재를 품고 있어 유서 깊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관세음보살상이 있는 원통보전과 동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의상대가 있으니 참고하여 일정을 계획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바다 위 암자 홍련암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는 경치를 배경으로 특별함을 선사하는데요. 이곳은 템플스테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수행자의 일상을 체험하며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으니 고려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남애항
남애항은 양양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항구로, 깨끗하고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양양8경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인데요. 이 항구는 다양한 어종이 잡히는 대표적인 어촌으로, 풍부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미식 여행지로도 손꼽힙니다.
남애어촌체험마을에서는 낚싯배 체험이 가능하며, 갯바위 게 잡기, 오징어순대 만들기 등 이색 체험 활동을 제공해 많은 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항구를 배경으로 일출이 떠오르는 모습은 인생샷을 남기기에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남애항 입구에는 바다를 향해 뻗은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있어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새벽 일출 시간대에는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감동적인 경치를 만끽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