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냉동실 대파의 변신! 대파는 이렇게 만들어 먹어 보세요.

조회수 2023. 10. 23. 11: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대파의 변신! 30분만에 뚝딱! 파스타 만들기

세상에서 레시피가 가장 많이 개발되고, 전 세계 어느 도시를 가든 만날 수 있는 메뉴로 파스타를 꼽을 수 있겠죠? 처음 파스타가 한국에 들어왔을 때는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 파스타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알리오 올리오'라는 담백한 오일 파스타가 유행하더니 보타르가(숭어알)파스타, 명란 파스타, 트러플 파스타, 오리엔탈 파스타 등 다양한 파스타가 사랑받고 있습니다. 파스타는 어떤 재료든 넣을 수 있는 요리이기에 특별히 맛있기도, 새롭기도 어려운 메뉴예요. 그래서 맛있게 잘 만든 파스타를 만나는 게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냉장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인 '대파'를 활용해서 만드는 파스타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대파로 파스타를 만들었을 때 마늘로 만드는 알리오 올리오와는 또 다른 달큰하고 시원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대파소스의 향을 머금은 잠봉과 얇고 납작한 롱 파스타 탈리아텔레가 어우러진 맛의 향연을 꼭 한번 느껴 보세요.


대파 잠봄 파스타 만들기

재료: 탈리아텔레 100g, 흑돼지 잠봉 10장, 대파 2대, 다진 마늘 1T, 파슬리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1T, 버터 1T, 화이트와인 3T, 치즈가루 취향껏
빵가루 고명: 올리브오일 1과1/2T, 빵가루 1컵, 로즈메리가루 1T, 마늘가루 1t

레시피
1)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빵가루 고명 재료를 넣어 고루 볶는다. 빵가루가 노랗게 되면 불을 끄고 키친타올에 올려서 식힌다.
TIP: 고명은 수분이 없어야 하므로 마늘가루를 사용하는 게 더 좋지만, 다진 마늘로 대체 가능하다.

2) 대파는 3cm 길이로 잘라 두껍게 채 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넣어 약불로 녹이고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중불에 겉이 익을 때까지 볶는다.

4) 흑돼지 잠봉, 화이트와인을 넣고 약 1분 섞으며 알코올을 날린다.

5) 탈리아텔레는 포장지에 쓰인 삶는 시간에서 1분을 덜 삶아 4에 넣고 치즈가루, 파슬리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버무린다.
TIP: 농도는 면수를 조금씩 부어 가며 맞춘다.

6) 5를 접시에 담고 1의 빵가루 고명을 뿌려 낸다

플레이팅 꿀팁: 타원형 접시에 면을 먼저 펼쳐 놓고 그 위에 잠봉과 파를 골고루 올려야 서빙하기에 편하다.

👩‍🍳초대 요리가 고민될 때 이 책!
<세계 요리가 집밥으로 빛나는 순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