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데우기

배달음식을 시켜 먹으면 항상 조금씩 남아서 냉장보관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다시 데워 먹을 경우 맛이 나지 않아 결국 버리게 되거나 맛없게 먹는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방금 배달 온 것처럼 아주 맛있게 식은 배달음식 데우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식은 치킨 데우기

치킨의 생명은 바삭바삭함! 하지만 식은 치킨은 바삭함이 없어지게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데우게 되면 따듯은 하지만 눅눅해서 맛이 없어요. 이럴 땐 프라이팬에 식은 치킨을 먼저 올려 주세요. 이때 반드시 두툼한 프라이팬으로 준비하세요.

처음 30초에서 1분 정도는 강불에서 프라이팬을 데우세요. 그리고 제일 약불로 바꿔 줍니다. 뚜껑을 덮어 속까지 따듯하게 익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타지 않게 잘 뒤집어서 10분 정도 익혀 주세요. 이렇게 하면 치킨에 있던 기름이 빠져나가고 아주 바삭바삭한 치킨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매번 남은 치킨을 이렇게 데워 먹었는데 아주 바삭하고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2. 식은 피자 데우기

다음은 냉동 피자를 다시 데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븐이 있으면 아주 맛있게 데울 수 있지만, 오븐이 있는 집은 그렇게 많지 않아요.

이럴 땐 컵에 물 100ml 정도 담아 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1~2분 정도 데우세요. 그러면 전자레인지 안에 수증기가 생겨 촉촉해지는데요. 이때 피자를 넣고 1~2분 정도 데워 줍니다.
그러면 피자가 뻑뻑해지지 않고 촉촉함을 유지하면서 데울 수 있어요.

만약 피자 도우가 바삭한 것을 원하는 분이라면 치킨을 데웠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데워주면 바삭바삭 방금 화덕에서 나온 것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3. 식은 족발 데우기

다음은 바로 식은 족발이에요. 족발은 식으면 껍질이 딱딱해져서 먹기가 참 불편한데요. 전자레인지에 잘못 데우면 정말 맛이 없어요.

그럴 땐 먼저 내열이 가능한 지퍼백에 족발을 넣고 꼭 닫아 주세요.

그리고 뜨거운 물을 끓여 놓으세요. 양푼에 뜨거운 물을 붓고 족발을 넣은 후 5분간 그대로 두세요. 이때 절대로 물을 끓이시면 안 돼요! 그냥 뜨거운 물만 부어 놓으면 된답니다.

5분 후 물에서 뺀 후 지퍼백에서 족발을 빼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사진처럼 다시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족발을 보실 수 있어요. 고기가 다시 야들야들 아주 맛있게 데워졌답니다.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