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형 겨울철 대표 대구 빛 축제... 2024 수성빛예술제
-2024년 12월 23일~31일까지 수성못 일대
-개막 점등식 및 소원담은 트리와 등불 만들기, 공연, 드론 아트쇼, 연말 카운트 다운 등 선보여
-울루루 광장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2024년 12월 23일, 대구 수성못 일대에서 열리는 '수성빛예술제'가 빛과 예술의 만남을 선보인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이 축제는 수성못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빛의 예술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매력적인 겨울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수성빛예술제는 주민주도형 대구 빛 축제로, 주민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들이 수성못 일대에 전시될 예정이다.
12월 24일 개막 점등식을 시작으로 매년 대구 수성못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아 온 드론아트쇼 또한 개막일과 성탄절 저녁에 총 2회 진행된다.
2024 수성빛예술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소원담은 트리와 등불 만들기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소원을 적어 트리에 걸거나, 등불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나만의 등불을 만들어 축제 속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플리마켓 & 라이브 공연
들안아트몰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에서는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누구나 만족할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드론 아트쇼
축제 기간 관람할 수 있는 드론 아트쇼는, 300대의 드론이 펼쳐지는 환상적인 군무를 중점으로 수성못의 밤하늘을 환하게 비출 예정이다.
■연말 카운트 다운
수성빛예술제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연말 카운트 다운 행사도 진행한다. 새해를 맞이하는 특별한 순간을 빛과함게 할 수 있으며,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선물도 지급된다 하니 자세한 내용은 수성빛예술제 축제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된다.
메인 프로그램은 위와 같이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축제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주는 것이 좋다. 수성빛예술제는 대구의 겨울밤을 크리스마스 풍경으로 물들이는 예술적 축제의 장으로, 올해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