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중일 호, 프리미어12 앞두고 고척돔서 쿠바와 평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WBSC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이 전통의 야구 강호 쿠바 대표팀과 한국 야구 팬 앞에서 맞붙는다.
류중일 감독이 지휘하는 야구 대표팀은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쿠바 야구 대표팀과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다.
이번 평가전에 앞서 KBO 허구연 총재는 지난 6월 쿠바야구협회장과 만나 대표팀 친선 경기 추진과 양국간의 야구 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WBSC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이 전통의 야구 강호 쿠바 대표팀과 한국 야구 팬 앞에서 맞붙는다.
류중일 감독이 지휘하는 야구 대표팀은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쿠바 야구 대표팀과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다.
이번 평가전은 2024년 양국의 국교 수교를 기념하고 팬들에게 야구 대표팀의 국가 대항전을 통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물하기 위해 준비됐다.
대표팀이 쿠바를 초청해 국내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은 이번이 세번째이며 2015년 이후 9년만이다. 이번 평가전에 앞서 KBO 허구연 총재는 지난 6월 쿠바야구협회장과 만나 대표팀 친선 경기 추진과 양국간의 야구 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세계야구랭킹 8위인 쿠바는 2023년 WBC에서 4위를 기록했으며 2006년 WBC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올림픽에서는 3회(1992, 1996, 2004)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쿠바 국적 야구 선수들은 전 세계 다양한 리그에서 활약 중이다. 11월 한국 대표팀과 평가전에 출전하는 명단은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세운 기자 she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선수들 몫인 배드민턴협회 후원금, 선수들은 존재도 몰라"
- 안세영 손 들어준 문체부 "非국가대표의 출전 제한 폐지 추진"
- 배드민턴협회 문제 많네…문체부 "협회장 횡령·배임 피하기 어려워"
- 유승민, 탁구협회장 내려놓고 체육회장 선거 도전…이기흥 대항마
- KIA, 우승 향한 매직넘버 카운트다운…두산-KT는 주말 '빅뱅'
- 40년 넘은 빌딩, 순식간에 와르르…2200억 수리비 없어 결국 철거
- 영광·곡성군수 재선거에서 '창'과 '방패'의 대결
- 한동훈, 의료계에 "의제 제한 없다"지만…당내 다른 목소리
- 직장동료 살인에 사용한 직접 흉기 어디에 숨겼나?[영상]
- 中 수출만 호황…8월 수출 전년比 8.7%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