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추천 10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은 ‘한 집 건너 한 집’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많이 들어서 있으며,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최근에는 대형 마트를 비롯해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저마다의 레시피로 만든 치킨 메뉴를 선보이며 치킨 시장 경쟁에 가세한 상황이다. 생존을 위해 각 플레이어들은 마니아들을 붙잡아 두기 위한 참신한 신제품을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치킨 메뉴 신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바른치킨 ‘점보현미바삭’

바른치킨은 3인 가족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점보현미바삭’을 출시했다. ‘더 많이, 더 바삭하게’를 콘셉트로 한 신메뉴로, 시그니처 메뉴인 현미바삭의 패밀리 사이즈 버전이다. 기존 대비 약 60% 증량된 만큼 조각 수도 총 29조각으로, 3인 가족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바른치킨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는 한정 메뉴다. 바른치킨 앱으로 주문 시 가격은 24,900원이다.
역전할머니맥주 ‘마늘간장순살치킨’

살얼음 생맥주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가 신메뉴를 출시하며, 그중의 하나로 치킨 메뉴를 넣었다. 생맥주는 물론 소주와도 잘 어울리는 메뉴를 콘셉트로, ‘HOT & CRISPY’한 메뉴로 ‘마늘간장순살치킨’을 선보였다. 치킨에 튀긴 마늘로 바삭함을, 구운 마늘 오일로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와 알싸한 마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메뉴라 할 수 있다. 가격은 10,000원이다.
후참잘 ‘맵달킹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매콤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신메뉴 ‘맵달킹치킨’과 ‘불닭마요킹소스’를 선보였다. 매콤 달콤한 양념치킨에 함께 제공되는 부드럽고 고소한 불닭마요킹 소스를 직접 뿌려서 먹는 메뉴다. 기존의 양념치킨과는 다른 맵달킹 특제 양념 소스에 불닭마요킹 소스의 조화로 비주얼뿐 아니라 맛까지 잡은 메뉴다. 매장 판매가 기준 한 마리의 가격은 18,000원이다.
바른치킨 ‘치킨케이크’

바른치킨은 색다른 분위기와 맛을 느끼게 해줄 이색적인 메뉴 ‘치킨케이크’를 출시했다. 바른치킨의 치킨케이크는 이름 그대로 치킨을 케이크화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베이커리 케이크에서 벗어난 획기적인 메뉴로, 모임이나 파티에서 케이크와 음식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순살 치킨 한 마리가 패키지 안에 담겨 케이크 형태로 제공된다. 가격은 28,900원이다.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 ‘사천마라숯불치킨’

숯불치킨 창업 브랜드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은 간땡이숯불치킨 이후 5개월 만의 신메뉴 ‘사천마라숯불치킨’과 ‘사천마라로제숯불치킨’을 출시했다. 신메뉴 사천마라숯불치킨은 인기 훠궈 브랜드 하이디라오의 마라 소스를 사용한 특별한 맛, 화끈한 숯불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사천마라로제숯불치킨은 강렬한 마라 소스에 부드러운 로제 소스를 더해 깊은 고소함이 추가됐다. 판매가는 마리당 21,000원, 로제는 22,000원이다.
자담치킨 ‘콤보치킨 등’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은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메뉴 ‘콤보치킨’과 ‘스틱치킨’을 출시했다. 특히 인기인 부위만으로 구성한 메뉴들이다. 콤보치킨은 다리 4개, 윙 6개, 봉 6개로 구성했다. 스틱치킨은 닭다리 10개로 제공된다. 이들 메뉴는 후라이드를 기본으로 하며, 양념, 마일드맵슐랭, 간장, 마늘, 치요링, 불패 등 다양한 소스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콤보는 21,000원, 스틱은 22,000원이다.
이삭토스트 ‘리얼 양념치킨’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는 신메뉴 ‘리얼 양념치킨’을 출시했다. 매장에서 직접 튀겨 바로 만든 통닭다리살 패티를 주재료로, 이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리얼 양념 소스를 활용해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억 속 오리지널 양념을 그대로’를 슬로건으로, 추억의 정통 양념치킨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고자 한 메뉴다. 포장지의 디자인 또한 레트로 콘셉트로 제공된다. 단품 기준 판매가는 4,600원이다.
롯데마트 ‘크런치 콘소메 치킨’

롯데마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신제품 치킨 메뉴로 ‘크런치 콘소메 치킨’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크런치 콘소메 치킨은 롯데마트의 대표 치킨 상품인 ‘큰 치킨’에 직접 개발한 콘소메 시즈닝을 더해 만들었다. 롯데마트는 10호 냉장 계육을 사용해 양이 많으면서 바삭한 플레이크와 단맛, 짠맛이 어우러지도록 100차례 이상의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전하고 있다. 본 메뉴의 권장 소비자가는 16,000원이다.
감탄계숯불치킨 ‘블랙데리’

외식 기업 원앤원의 브랜드 감탄계숯불치킨은 젊은 세대를 겨냥한 데리야끼 치킨 ‘블랙데리’를 출시했다. 블랙데리는 백탄 참숯으로 구운 통닭다리살에 특제 간장 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통마늘칩을 올린 메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통닭다리살에 데리야끼 느낌의 특제 간장 소스가 어우러져 달고 짭조름한 맛의 조화를 일으킨다.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원한다면 ‘블랙데리덮밥’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단품 기준 판매가는 21,000원이다.
아라치 ‘애간장 치킨 신제품’

삼화식품의 치킨 프랜차이즈 아라치는 베스트 메뉴인 애간장 치킨의 소스를 활용한 ‘바질 애간장 치킨’과 ‘고추 애간장 치킨’을 출시했다. 바질 애간장 치킨은 향긋하고 진한 바질 풍미가 애간장 소스와 적절한 비율을 이루는 메뉴로, 간장 치킨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고추 애간장 치킨은 얼얼하고 알싸한 청양고추와 극강의 매운맛을 가진 베트남 고추를 버무려 만든 소스를 활용했다. 아라치 애간장 치킨의 가격은 18,8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