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월계동신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신축아파트 붕괴 사고로 정비사업 고전이 예상됐던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노원구 월계동 동신아파트지구 재건축 정비사업 시공권을 따냈다.
이로써 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사고 이후 이달에만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현대아파트에 이어 두번째 재건축 수주전에서 사업을 따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사고 이후 이달에만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현대아파트에 이어 두번째 재건축 수주전에서 사업을 따냈다.
현대산업개발은 27일 열린 시공자 선정총회에서 조합원(887명) 총회성원 800명 중 739명의 표를 얻어 92.4%의 지지로 시공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은 “저희를 믿고 지지해 주신 조합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조합원님들의 깊은 뜻을 헤아려 안심하고 거주하며 강북권의 복합문화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 보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월계동신아파트는 노원구 월계동에 지난 1983년 지어진 총 864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이번 재건축을 통해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총 14개 동에 1070세대와 부대 복리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2826억 원 규모다. 또한,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 부지와 인접해 있어 역세권의 라이프 플랫폼을 공유하며 좋은 동네를 만들어가고, 나아가 강북권의 지역 발전을 도모하며 도시의 성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0세 선우용여, ‘뇌 손상·실명’ 한꺼번에 찾아와…무슨 일?
- ‘소두에 비현실적 롱다리’…엄마·아빠 닮아 피지컬 대박이라는 스타 2세
- “너희도 못벗어나” 박나래 입건…“다 공감할걸?” 양민준 신상공개 [금주의 사건사고]
- “결혼해 팔자 바꾸고 싶었다”…박소현, 이제야 밝힌 골드미스의 속마음
- 또래보다 유독 느리게 늙는 이유…과학이 포착한 ‘이 습관’
- “비누도, 샤워도 소용없다”…40대부터 몸에 생기는 냄새는?
- 난방비 아끼려다 ‘큰돈’ 든다…보일러 망가뜨리는 사용 습관
- 결혼한 줄도 몰랐는데…셋째 딸 임신 직접 밝힌 배우
- 조용히 사라진 줄 알았는데…‘매장 15개’ 빵집 사장 된 가수
- “배우 2세 중 이런 미모 없다”…요즘 가장 뜨는 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