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바닥 싫은 고양이, 집과 방석을 놔드려야겠어요~

고양이는 집과 방석을 두면 새로운 공간으로 인식하게 돼요. 그래서 고양이에게 새로운 자극이 될 수 있어요. 또한, 계절에 따라 쿨매트, 극세사 소재의 고양이 집을 사면 좋습니다. 고양이 집, 방석 고르는 방법과 추천 제품을 알아볼까요?

고양이 집 사야 하는 이유

고양이가 새로운 공간으로 인식해

고양이 집과 방석을 두면 고양이가 새로운 공간이라고 인식해 캣타워나 캣폴 보다 공간 차지는 덜 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관절이 안 좋은 고양이나 노령묘 같은 경우는 바닥에 가까이 누울 수 있는 방석을 쓰는 게 좋아요.

고양이 몸에 딱 맞고 어두운 곳을 좋아해

어떤 고양이는 침대에 올라와 집사 옆에서 잠들기도 해요. 하지만 집사가 뒤척이거나 침대가 좁다면 고양이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침대가 아닌 고양이가 쉬고 잠을 잘 수 있는 자기만의 장소가 필요해요.

고양이는 몸에 딱 맞고 어두운 곳, 특히 햇볕이 들어 따뜻한 장소를 좋아해요. 그래서 창가에 둔 캣타워나 숨숨집에 자는 이유도 따뜻하고, 고양이 몸에 딱 맞기 때문입니다.

계절마다 시원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

고양이는 사람보다 체온이 조금 높은 38~39도입니다. 그래서 고양이는 봄, 가을처럼 선선한 18~24도 기온일 때 가장 좋아하고 행복감을 느낀다고 해요.

특히, 여름철에 고양이가 그루밍을 해도 고양이 열사병에 걸릴 수 있어 쿨매트를 쓰는 게 고양이에게 좋아요.

고양이 집, 방석 살 때 체크 사항

고양이가 좋아하는 위치가 어딘지

만약 고양이가 소파나 침대를 좋아한다면 푹신하고 뚜껑이 없는 방석을 추천해요.

하지만 고양이가 구석이나 침대 아래, 소파 뒤쪽을 좋아한다면 동굴처럼 생긴 고양이 집을 사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잠자는 자세에 따라 고르는 게 좋아요. 고양이가 웅크려서 자는 걸 좋아하는지, 발을 쭉 펴서 잠드는 걸 좋아하는지, 턱을 괴고 자는 걸 좋아하는지 파악하면 좋습니다.

크기가 적당한지

고양이가 사용하기에 작거나 너무 크진 않은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고양이 몸에 꼭 맞거나 몸통의 1.5~2배 정도 크기가 가장 좋습니다.

특히, 뚱냥이나 메인쿤 같이 체구가 큰 대형묘는 고양이 집과 방석 사이즈를 꼼꼼히 확인합니다.

그리고 쿠션이 안으로 움푹 들어간 제품은 평평한 쿠션보다 더 깊고 넓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요.

어떤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극세사, 쿨매트, 종이, 골판지 등 다양한 소재로 고양이 집과 방석이 만들어져 가격대도 다양해요. 그래서 집사가 원하는 소재와 가격대에 따라 고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계절에 맞춰 여름에 시원하게 쓸 수 있는 메쉬 소재나 겨울에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극세사 소재를 사면 좋습니다.

다묘가정이 써도 괜찮은지

다묘가정이라면 고양이끼리 자리를 두고 싸우지 않게 많이 사는 게 좋아요.

만약 고양이 집에 들어가고 나오는 길이 하나라면, 서열이 낮은 고양이가 쓰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방석 소재와 크기가 다른 제품을 사서 방마다 두는 게 좋아요.

집사가 관리하기 좋은지

극세사 소재로 된 방석은 고양이가 꾹꾹이를 좋아한다면 추천하지만, 집사가 관리하기에 힘들어요. 솜이 완충재로 들어가 있어 빨래하기 힘들고 먼지와 털이 잘 안 빠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종이처럼 관리하기 쉽거나 세탁기에 넣고 빨 수 있는 제품을 사는 걸 추천해요.

고양이 집 추천 제품 15가지

저렴한 가격대와 관리하기 쉬운 제품

만약, 저렴한 가격대의 고양이 집, 방석을 찾는 집사라면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싸바싸바 고양이 강아지 바나나 숨숨집

S부터 XL 사이즈까지 있어 6kg이상 나가는 고양이에게도 넉넉해요. 게다가 가격대도 저렴해 초보 집사가 처음 고양이 집, 방석을 살 때 좋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밀크박스 레트로

고양이가 숨어있거나 쉬기에 좋은 제품이에요. 그리고 종이로 만들어져 가격대도 저렴하고, 스크래쳐도 있어 고양이가 쉬면서 발톱을 갈 수 있습니다.

딩동펫 고양이 공룡알 숨숨 하우스

이 제품은 세탁망에 넣어 세탁기에 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퍼로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어 집사가 관리하기 쉬운 편이에요.

턱이 낮아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가 쓰기에 좋은 제품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라면 고양이 집에 들어가는 턱이 낮은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특히, 관절이 좋지 않은 고양이일수록 턱이 높고 너무 푹신한 제품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리스펫 반려동물 인디언 하우스

제가 키우는 호두도 애용하는 고양이 집이에요. 쉽게 조립할 수 있고, 텐트는 손세탁 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그리고 바닥에 가깝게 방석이 있어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가 사용하기에 좋아요.

컴플렛 반려동물 듀얼 마약 방석

방석 자체의 높이가 낮고, 입구 턱도 낮아 노령묘, 아기 고양이가 쓰기에 부담이 없어요. 그리고 계절에 따라 뒤집어 쓸 수 있고, 세탁기로 물세탁이 가능하답니다.

뚱냥이, 대형묘가 쓰기 좋은 깊이가 깊은 제품

뚱냥이나 대형묘는 체구가 크기 때문에 쿠션 안쪽이 움푹 들어가거나 아이 역류방지 쿠션처럼 큰 제품을 고르는 게 좋아요.

초코펫하우스 강아지 무중력 우주방석

뚱냥이나 대형묘는 강아지 방석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특히, 강아지 슬개골 탈구 예방을 위해 방석 높이도 낮고, 소재도 다양해 고양이들이 질리지 않고 쓸 수 있습니다.

에시앙 크라운 역류방지 수유쿠션

앞뒷면 소재가 달라 계절에 따라 사용할 수 있고, 뚱냥이가 써도 충분할 정도로 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아이가 분유를 먹고 역류하지 않게끔 만들어진 쿠션이라서 고양이가 쓰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엘라바 듀얼 역류방지 수유쿠션

탈부착 가능한 커버에 부드러운 각도로 만들어져 고양이가 턱을 괴고 자기에도 좋아요. 게다가, 세탁도 가능해 집진드기나 먼지, 털 걱정을 하지 않아서 좋답니다.

로토토베베 커버분리형 역류방지쿠션 베이비

역류방지쿠션은 커버를 분리할 수 있고, 고양이가 오랜 시간 잠을 자기에도 부담이 없어 실제로 집사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게다가, 뚱냥이나 노령묘 상관 없이 쓰기에도 좋습니다.

용도가 다양해 다묘가정에서 쓰기 좋은 제품

다묘가정인데다 고양이들이 한데 모여 자는 걸 좋아한다면 대형견 방석이나 넓은 방석을 추천해요.

그리고 고양이끼리 싸우지 않게 소재, 위치마다 다 다른 제품을 두는 게 좋습니다.

레드퍼피 코퍼빌 디자인 펫쿠션

소형부터 특대형 사이즈까지 있어요. 특히, 특대형은 80 x 55 cm로 다묘가정, 뚱냥이가 쓰기에도 좋아요.

강아지 고양이 숨숨집 라탄하우스

한 마리는 숨숨집 안에 들어가고, 다른 한 마리는 위에 올라가 쉴 수 있어요. 그리고 라탄 소재가 탄탄해 고양이가 스크래쳐로 써도 좋습니다.

턱이 높아 고양이가 좋아하는 위치, 자세에 맞춰 줄 수 있는 제품

고양이가 구석에서 몸을 웅크리고 자는 걸 좋아한다면 몸에 꼭 맞는 방석과 집을 사는 게 좋아요. 만약 고양이 취향을 모르겠다면 소재가 다양한 제품을 사는 게 좋습니다.

옥희독희 반려동물 골골침대

고양이가 소파나 의자 팔걸이에 턱을 괴고 잔다면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양 옆 쿠션 부분이 두껍고, 쿠션 자체도 커서 체구가 큰 고양이가 쓰기에도 좋습니다.

여름과 겨울에 쓰기 좋은 기능성 제품 추천

리스펫 반려동물 아이스 쿨방석

다가오는 여름에 맞춰 쿨방석 하나 구비해두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쿨매트 위에 두꺼운 담요를 덮으면 겨울에도 쓸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위러브 플라워 극세사 미끄럼방지 방석

이 방석은 극세사 소재에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패드가 있어요. 그리고 뚱냥이나 대형묘가 쓰기에도 충분히 큰 사이즈라서 추천합니다.

요기쏘 고양이 접이식 극세사 마약 방석 숨숨집

평소엔 숨숨집으로 쓸 수 있고, 뚜껑 부분을 접으면 방석이 돼요. 분리세탁도 가능하고, 원단이 두꺼워 추운 겨울에 고양이가 쓰기에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