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임인년 새해 잘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미국 허핑턴포스트가 소개한 1월의 슈퍼푸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01. 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섭취 또한 쉽고 보관이 용이해서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과일 중에 하나이지요. 적정량은 하루 2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02. 방울양배추
방울양배추는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방울양배추에는 항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고하네요.
03. 고구마
고구마는 새로운 피부 세포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묵은 때를 벗겨내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 2022년 새해에 잘 맞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비타민A가 풍부해 각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04. 석류
석류에는 항산화제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고요. 섬유질,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특히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다고 합니다. 씨앗에도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5. 자몽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아주 좋고, 염증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 간략하게 5가지 추천 식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