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수제 감자칩 브랜드 '라 아부엘라 니에베스', 독도 그려진 고지도 패키징 디자인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정부로부터 장인 인증까지 받은 스페인 수제 감자칩 브랜드 '라 아부엘라 니에베스'가 올해 상반기부터 판매하는 제품의 패키징 디자인으로 독도가 그려져 있는 '조선왕국전도'를 선택했다.
라 아부엘라 니에베스의 수입사인 코리아 레지스트리 박지광 이사는 "조선왕도전도는 1730년대 한반도의 지도로 특히 우리 한국인에게 가장 와 닿을 수 있는 기록이 아닐까 생각해 더욱 가슴이 벅차 오른다"며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 외교적으로도 민감할 수 있는 고지도를 사용한 것은 그만큼 세계 속에서의 대한민국 위상이 커졌다는 의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정부로부터 장인 인증까지 받은 스페인 수제 감자칩 브랜드 ‘라 아부엘라 니에베스’가 올해 상반기부터 판매하는 제품의 패키징 디자인으로 독도가 그려져 있는 ‘조선왕국전도’를 선택했다.
지난 2021년 6월, 스페인에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에게 상원도서관 곤잘레스도서 관장이 공개한 ‘조선왕도전도’는 서양인이 만든 조선 지도 중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지도로 독도와 울릉도가 모두 조선 영토로 표기된 점이 특징이다.
이는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보여주는 매우 소중한 자료로 외국의 유명 브랜드가 패키징 디자인으로 도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라 아부엘라 니에베스의 수입사인 코리아 레지스트리 박지광 이사는 “조선왕도전도는 1730년대 한반도의 지도로 특히 우리 한국인에게 가장 와 닿을 수 있는 기록이 아닐까 생각해 더욱 가슴이 벅차 오른다”며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 외교적으로도 민감할 수 있는 고지도를 사용한 것은 그만큼 세계 속에서의 대한민국 위상이 커졌다는 의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 아부엘라 니에베스는 가치소비, 환경보호, 동물윤리 라는 신념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비건니즘’이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지중해의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마켓컬리, 코스트코, 신세계 백화점 등의 유명 유통채널에서 판매 중에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주병으로 내려칠까?"…이효리, 박나래 주사 발언 재조명
- '강간 전과 3범' 약혼남 후배, 충격적 성범죄
- "날 악녀로 만들어" 이경실, '세바퀴' 자진 하차 이유
- 김지민 "유부남과 불륜힌 친구, 날 이용해 알리바이 만들어…손절"
- "남편이 만족 못 시킨다"며 10대 아들 친구 성추행…美 인플루언서 체포
- "왜 같이 사는지 모르겠다" 함소원, 전남편과 한집살이 공개
- 'AOA 탈퇴' 권민아, '아직 안 죽었다고요?' 악플에 "너무 불쌍해"
- "아내 5명·자녀 14명과 산다"…美 '폴리아모리' 가족 화제
- 질문 수위 높아지자 생방송서 女기자 잡아… "만지지 마세요"
- "성매매 비싸서 안 했다"…남친 답변에 고민에 빠진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