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북 영주 시민 온라인 복지몰 서비스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대구경북광역본부는 경북 영주시, 이제너두와 '영주사랑복지몰' 운영을 주된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4월 1일 오픈하는 '영주사랑복지몰'은 영주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민들에게 온라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폐쇄형 종합 복리후생 복지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4월 1일 오픈하는 ‘영주사랑복지몰’은 영주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민들에게 온라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폐쇄형 종합 복리후생 복지몰이다. 협약에 따라 KT는 복지몰(투게더웰) 도메인 개설 신청 등 제반 업무 수행을, 이제너두는 운영과 CS관리를, 영주시는 지역 입점업체 가입 홍보 역할을 각각 맡는다.
온라인 복지몰은 앞으로 온라인 최저가 상품 판매, 철도 및 항공 할인 예약, 렌터카 최저 가격 비교 및 실시간 예약, 건강관리, 온라인 서점과 교육복지서비스 등 총 130개 620만 복지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조가공품의 온라인 입점 판로 지원 등으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영주시청 홈페이지의 팝업창이나 인터넷에 도메인을 직접 입력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회원가입 시 반드시 ‘영주사랑’이라는 인증코드를 입력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역 농특산품과 중소기업 우수 제품이 복지몰 입점지원을 받아 온라인 판매 경쟁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기홍 KT 대구경북법인 고객본부장은 “KT와 영주시는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 기반의 스마트 관광, 도시재생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관계를 지속해 왔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시민의 복지서비스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젝스키스 멤버들도 못 찾던 김재덕, 잠적설 5년 만에 근황 전했다
- 한 시대를 풍미한 여가수, 딸과 '가장 행복한 시간'
- 샤넬백보다 싼 아파트?… 1채 1100만원에 팔렸다
- 열애 5개월 만에 초고속 결혼 스타, 알고 보니 아내가 재력가 집안 딸? 진실은!
- 집이 궁전 그 자체…‘가수 자산 1위’ 박진영, 재산 얼마나 많길래
- 조인성 닮은 아빠, 박보검 닮은 오빠…‘우월 비주얼’ 가족 공개한 톱 여배우
- 충격 재산 공개 이미숙, 47년 일했는데 이게 전부? 전 재산 얼만지 보니
- “버티던 부자들마저 무너졌다”…1달만에 무슨 일이?
- ‘건강미의 대명사’ 톱 여배우, 충격 하반신 마비 소식 전했다
- “아줌마 죽어” 유족 오열, “진짜 갔나?” 장례식장 기웃…명재완부터 장재원까지 [사건 속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