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스페셜 극장판 최종장, 왓챠에서 본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2022. 3. 3. 11: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귀멸의 칼날: 주합회의·나비저택 편’. 사진=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유)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3월,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하는 작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 세계 메가 히트 흥행작 ‘귀멸의 칼날’의 스페셜 극장판 마지막 시리즈인 ‘귀멸의 칼날: 주합회의·나비저택 편’이 바로 오늘부터 왓챠에서 공개된다. ‘귀멸의 칼날’은 2016년 일본 ‘주간 소년 점프’ 연재를 시작으로 전 세계 누적 발행부수 1억 5천만 부를 돌파한 만화 ‘귀멸의 칼날’ TV판 시즌 1의 스페셜 극장판으로, 그중 ‘귀멸의 칼날: 주합회의·나비저택 편’은 ‘귀멸의 칼날: 남매의 연’, ‘귀멸의 칼날: 나타구모산 편’까지 세 편에 걸친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는 스페셜 극장판 시리즈의 최종장이다. 혈귀 네즈코와 동행한 죄로 재판에 회부된 탄지로와 9주의 첫 만남을 그린 영화 ‘귀멸의 칼날: 주합회의·나비저택 편’은 더욱 강인하게 거듭난 귀살대 3인방과 귀살대의 기둥인 9명의 주들이 총집결하여 풍부한 볼거리와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특히 귀살대 중 최고 계급인 주 9명 캐릭터의 새로운 등장과 그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스토리가 처음으로 공개되며 호기심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강해지는 탄지로의 눈부신 성장으로 기대를 높인다.

‘몸 값’. 사진=센트럴파크


3월 왓챠를 통해 단독으로 공개되는 다큐멘터리 ‘세듀스드’는 미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넥시움(NXIVM) 사건을 다룬 작품이다. 넥시움은 설립자 키스 라니에르가 1998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미명 아래 설립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다단계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로,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에서 16,000여 명의 직원을 모집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조직에 포섭한 여성들의 몸에 자신의 이니셜로 낙인을 찍거나 그들의 노출 사진을 받고 성관계를 강요하는 등 설립자인 키스 라니에르가 여성들의 정신적 인도자를 자처하며 그들을 성적으로 착취하는 광신도 종교 집단이었다. 정체가 밝혀진 후 체포된 창립자 키스 라니에르는 징역 120년을 선고받았으나, 배우는 물론 위스키 기업의 상속자와 같은 유명 인사들 역시 넥시움에 여성 회원을 포섭하고 성관계를 알선하는 등 깊이 연루돼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미국 사회에 충격을 안겼다. 총 4부작으로 구성된 다큐멘터리 ‘세듀스드’는 넥시움의 피해자인 인디아 옥센버그의 증언을 통해 넥시움이 여성 회원들에게 저질렀던 범죄를 파헤치는 한편, 딸을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싸운 인디아의 어머니 캐서린 옥센버그를 조명하는 등 여러 피해자의 증언을 통해 넥시움 사건의 추악한 민낯을 들춘다.

‘프로젝트 런웨이’ 시즌 19. 사진=fremantle


더욱 세련된 멋과 함께 돌아온 미국의 대표 장수 예능 ‘프로젝트 런웨이’ 시즌 19가 3월 왓챠에서 독점 공개된다. ‘프로젝트 런웨이’는 패션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한국판이 제작될 만큼 국내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 재능 있고 개성 넘치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만날 수 있어 마니아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 런웨이’는 미션마다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창작물을 내놓는 디자이너들의 패션 세계를 통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기에 시원시원한 전개와 더욱 다양해진 모델들의 런웨이, 패션을 향한 열정으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격정적인 감정을 드러내는 참가자들의 모습은 패션을 잘 알지 못하는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으며 미국을 대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왓챠는 메가 히트 흥행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주합회의·나비저택 편’부터 왓챠의 첫 단편 익스클루시브 ‘몸 값’, 다큐멘터리 ‘세듀스드’, 인기 예능 시리즈 ‘프로젝트 런웨이’ 시즌 19까지 3월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며 앞으로도 풍성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