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서울괴담', 연기는 합격점 공포는 글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기력에 대한 우려는 지워졌지만 공포는 진부하다.
김도윤, 이영진, 오륭, 이열음, 정원창 등 연기파 배우는 물론 골든차일드 봉재현, 우주소녀 설아, 엑시, 오마이걸 아린, 몬스타엑스 셔누, 오마이걸 아린, 알렉사, 더보이즈 주학년까지 다양한 아이돌이 '서울괴담'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괴담'은 서울에서 벌어지는 괴이하고 기이한 이야기. 복수, 욕망, 저주에서 시작된 죽음보다 더한 공포를 선사하는 괴이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는 영화. 서태지부터 BTS, 환불원정대 등 K-POP 대표 뮤직비디오 감독인 홍원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괴이한 사건, 귀신, 괴물 등을 소재로 하고 있는 홍원기 감독은 익숙한 괴담들을 터널, 치과, 중고거래, 학교 등 현실 밀착 소재에 투영시켜 '터널'을 시작으로 '빨간옷', '치충', '혼숨', '층간소음', '중고가구', '혼인', '얼굴도둑', '마네킹', '방탈출'까지 관객을 현혹시킬 10개의 에피소드를 만들었다.
집단 따돌림부터 층간소음, 중고거래 사건 등 사회적인 이슈와 SNS 중독, 방탈출 등 요즘 세대의 유행과 현실을 반영한 소재로 삼아 각각의 에피소드를 오컬트, 고어, 크리처, 사이코 호러, 밀폐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이렇듯 현실과 괴담의 경계를 무너뜨린 이야기는 이 영화의 충분한 '미덕'이다.
특히 '서울괴담'은 초호화 캐스팅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작품. 김도윤, 이영진, 오륭, 이열음, 정원창 등 연기파 배우는 물론 골든차일드 봉재현, 우주소녀 설아, 엑시, 오마이걸 아린, 몬스타엑스 셔누, 오마이걸 아린, 알렉사, 더보이즈 주학년까지 다양한 아이돌이 '서울괴담'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다.

그러나 이 배우들은 연기력에 대한 우려를 완벽하게 지워내고, 장점만 살렸다. 특히 '중고가구'의 설아와 '얼굴도둑'의 서지수는 처음 같지 않은 능숙한 연기를 선보이며 이야기를 잘 끌어간다. 중고 거래 어플에서 장롱을 무료 나눔 받은 뒤 밤마다 이상한 악몽을 꾸는 이야기를 그린 '중고가구'는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소름을 유발한다. 여기서 설아는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와 더불어 공포에 휩싸인 인물을 꽤 성공적으로 완성한다.
SNS 인플루언서를 꿈꾸지만 시기, 질투에 빠져 열등감에 찌든 역을 연기하는 서지수는 서서히 욕망과 광기에 잠식돼가는 역할을 자연스럽게 그리며 관객들을 공포의 한 가운데로 초대한다. 주학년과 봉재현, 셔누 또한 기대를 뛰어넘는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엿보게 한다.
그러나 각 에피소드를 살린 배우들의 열연에도 이야기의 '허술함'까지 채울 수는 없었던 듯 보인다. 우리가 흔히 아는 '괴담'을 현실적인 상황에 접목한 만큼 어디선가 본 듯한 이야기가 이어지는 것은 차치하더라도 서사나 개연성이 부족해 몰입도가 떨어지고, 공포를 느끼게 하는 방식 또한 기시감이 느껴지는 것은 다소 아쉽게 느껴진다.
특히 중요한 장면 전 어김없이 등장하는 과한 사운드는 억지 긴장감을 조성하는 듯 느껴지고, 오히려 무서움과 긴장감을 반감시킨다. 또한 좀비나 기괴한 괴물로의 변신하는 인물은 공포보다는 불쾌감으로 다가올 수 있다.
4월27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 이혼 생이별..무릎 꿇고 비는 일라이 7세 子
☞ '너 하나 죽이는 건 일도 아냐' 양현석, 비아이 제보자 협박 내용 '충격'[종합]
☞ 함소원, 남편에 키스 거부 당해..입에 X 냄새
☞ 미달이 김성은 충격 고백 '결혼 전제 남친 동성애자'
☞ '코로나 완치' 간미연, 얼굴 변신 충격 근황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슬리피, ♥8살 연하 아내 공개..연예인 뺨치는 외모- 스타뉴스
- 이혼 생이별..무릎 꿇고 비는 일라이 7세 子- 스타뉴스
- "너 하나 죽이는 건 일도 아냐" 양현석, 비아이 제보자 협박 내용 '충격'[종합]- 스타뉴스
- 함소원, 남편에 키스 거부 당해..입에 X 냄새- 스타뉴스
- 미달이 김성은 충격 고백 "결혼 전제 남친 동성애자"- 스타뉴스
- '코로나 완치' 간미연, 얼굴 변신 충격 근황-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 점령 | 스타뉴스
- 1억 3460만원 목걸이·3750만원 팔찌·1720만원 귀걸이..방탄소년단 진 '프레드' 新화보 폭발적 반응 |
- 송혜교, 숏컷 변신 "노희경 작가 제안..짧은 머리 두려움 없었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위클리 30주 연속 1위..11월 베스트 아티스트 선정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