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 PBA측,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 전격 인수

엄경현 2022. 5. 3. 10:4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희진 대표의 FMG, NEW에서 브라보앤뉴 인수 따라
빌리어즈TV, 빌리보드, 당구용품 '센토' 포함
빌리어즈TV, PBA전용채널로 탈바꿈
FMG "브라보앤뉴 인수로 사업간 시너지 기대"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와 스코어보드업체 빌리보드 등이 PBA측에 인수되며 빌리어즈TV는 PBA 전용채널로 탈바꿈하게 됐다. (사진=PBA 제공)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와 스코어보드업체 빌리보드 등이 PBA(프로당구협회)측에 인수됐다.

PBA는 3일 “피델리티매니지먼트그룹(이하 FMG‧대표 이희진 윤석환)이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스포츠 사업법인 브라보앤뉴(이하 BNEW)를 최근 인수했다”고 밝혔다.

FMG는 PBA 공식 마케팅 대행사인 와우매니지먼트그룹(대표 장상진)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스포츠마케팅 지주회사다.

이번 FMG의 브라보앤뉴 인수로 빌리어즈TV와 스코어보드업체 빌리보드, 당구 프랜차이즈업 브라보앤파트너즈, 당구용품 ‘센토’도 FMG로 넘어가게 됐다.

이에 따라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는 PBA 전용채널로 탈바꿈하게 된다.

FMG는 이르면 오는 4일부터 빌리어즈TV에 PBA투어 콘텐츠를 정규 편성할 예정이다.

FMG 윤석환 대표는 “이번 M&A를 통해 스포츠 IP(지적재산권)인 PBA를 적극 활용해 마케팅, 미디어, 플랫폼, 용품 등 유관사업이 긴밀하게 연결되는 시스템을 만들게 됐다”며 “이를 통해 각 사업간 시너지가 일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FMG는 PBA 이사인 이희진 장상진 대표가 지난 2020년 11월 설립했다. [김두용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