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 걸그룹?" 베리굿 숨겨진 비주얼 막내가 해체 후 처음 밝힌 솔직한 심경

조회수 2022. 5. 9. 17: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은 지난 해 해체한 걸그룹인 ‘베리굿’의 멤버였던 ‘고운’양을 만나러 갔습니다. 팀 해체 후 4개의 솔로 앨범을 내시고, 곡을 쓰시는 등 프로듀서로서 새로운 삶을 살고 계셨는데요. 어린 나이에 데뷔한 그에게선 또래와는 다른 성숙함이 느껴졌습니다. 모두 ‘고운’양을 응원해주세요!

근황이 어떻게 되세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솔로 앨범을 4개 냈는데 최근 4번째 앨범이 나왔고, 현재 다른 가수 분들 곡 의뢰를 받아서 곡을 써드리고 있어요. 가수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어요.

베리굿은 멤버 1명이 주목 받은 걸그룹이란 인식이 사실 있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맞아요. ‘조현 있는 그룹’ 이런 식으로… 저희 베리굿이 그렇게 기억이 되는 건 당시에 인정했어요. 왜냐하면 언니가 베리굿을 알리기 위해서 열심히 했고, 저희도 이렇게 챙겨서 같이 가려고 했어요. 방송국 사람들한테 이야기를 해서 “저희 팀에 고운이도 있는데 이 친구가 게임 잘 한다” 이런 식으로 해서 같이 나간 경우도 있고. 오히려 저희 팀은 ‘확실하게 밀어줄 수 있는 사람을 밀어주자’ 생각했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멤버들 간에 사이도 워낙 좋았고, 멤버들 한 명, 한 명이 자존감이 높아요. 그래서 “이번 앨범에 네가 잘 되면 다음 앨범에 내가 잘 되면 되지” 그랬어요. 만약 자격지심으로 뭉쳐져 있었으면 좀 힘들었을 것 같아요.

17살부터 활동… 슬프고 기뻤던 에피소드들이 무궁무진할 것 같아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제일 슬펐던 날은 리더 언니가 탈퇴한 날… 그날, ‘쇼 음악중심’ 무대를 했는데 너무 슬펐어요. 멤버들 다 알고 있잖아요. ‘이게 이제 우리만의 마지막 무대다…’ 근대 무대만 보면 다들 되게 예쁘게 하고 있는데 사실 너무 속으로 진짜 울고 있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제일 기뻤던 날은요. 저희가 ‘풋사과’라는 앨범 쇼케이스를 했을 때였어요. 그때 저희가 정규 앨범으로 처음 나간 날이었는데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고, 여기저기서 러브콜이 들어오고, 그리고 무엇보다 기쁜 건 그때 당시에 1위가 류현진 님이었어요. “내가 류현진을 이겼다!”ㅎㅎㅎ

군장병들에게도 인기가 참 많았는데, 위문공연을 가면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일단 엄청 재밌어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세요. ‘오오…’하는 이 소리가 엄청 크게 들려요.ㅎㅎ 그게 되게 수치스러우면서도 되게 좋아요. 반복되는 구간이 나오면 같이 따라해 주시거든요.

남과는 다른 독특한 삶… 아이돌 생활을 돌이켜보면 어떠신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대한민국 아이돌을 대표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많은 분들이 굉장히 화려하게 보시잖아요. 실제로 화려하고. 근데 그 뒤에 진짜 엄청난 노력들도 있고, 고생이 많거든요. 철학을 많이 배우는 것 같아요. ‘이렇게 했을 때는 사람이 이렇게 할 수도 있는 거구나..’ 그래서 조금 더 내려놓게 되고.

끝으로 인사 부탁드립니다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저 고운이의 앞날도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해요.

다른 인물들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