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가 나는 부위만 봐도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고?
산발적으로 나타나는 흰머리가 아닌, 특정 부위에만 나는 흰머리는 건강 적신호를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앞머리 정중앙_뇌전증
흰머리 부위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앞머리, 즉 이마 위 정중앙에 흰머리가 유독 많이 나고 있다면 뇌전증(간질)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뇌전증은 흔히 간질이라고 부르는 질병으로, 해당 부위는 신정혈이 존재하는 혈자리로 독맥의 문제로 신정혈이 순환되지 못하면서 흰머리를 만들어낸다. 특히, 뇌전증은 뇌에서 경련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서 발작까지 일으키기 때문에 해당 부위에 흰머리가 유독 보인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봐야 한다.
옆머리_고혈압
흰머리 부위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양 귀가 위치한 부근의 옆머리에 흰머리가 많이 보인다면 고혈압을 의심해야 한다. 옆머리에는 상관혈이 존재하는데, 상관혈은 족소양담경 경락이 흐르는 자리로 간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간, 담 경락에 문제가 생기면 고혈압이 발생하기 때문에 옆머리에 흰머리가 유독 많다면 고혈압을 조심해야 한다.
뒷머리 끝 중앙_중풍
흰머리 부위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마지막으로 뒷머리 끝 중앙에 나는 흰머리는 중풍과 관계있다. 해당 부위는 족태양방광경이라는 경락이 흐르는 지점으로 천주혈이 존재한다. 족태양방광경은 눈에서 시작해 머리 위, 뒤통수를 지나 척추, 발끝까지 흐르는 경락으로 해당 기혈이 뭉치면 목덜미가 뻣뻣해지고 혈압이 오르고, 두통까지 발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