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추억의 도토리 강탈곡' 재소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억의 '도토리 강탈곡'이 다시 뜬다.
2000년대 대표적 SNS 플랫폼인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BGM(배경음악)으로 사랑받은 노래인 '도토리 강탈곡'이 새삼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스타뿐 아니라 많은 이용자들이 각종 SNS를 통해 싸이월드를 언급하면서 '도토리 강탈곡'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하 '우산' 씨야 '사랑의 인사' 인기

2000년대 대표적 SNS 플랫폼인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BGM(배경음악)으로 사랑받은 노래인 ‘도토리 강탈곡’이 새삼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달 싸이월드가 다시 문을 연 뒤 옛 이용자들이 추억 속 노래를 찾아듣고 있다.
‘기다리다’, ‘비밀번호 486’ 등으로 이미 싸이월드 감성을 획득한 윤하는 힙합그룹 에픽하이와 함께 부른 ‘우산’ 등도 히트곡 목록에 올려놓았다. 최근 싸이월드가 재오픈한 뒤 유튜브와 SNS 플랫폼 등에서 ‘재소환’됐다. 1월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도토리 페스티벌’ 무대 영상도 꾸준히 조회수를 늘리며 110만 뷰를 넘겼다.
3인조 걸그룹 씨야(김연지·이보람·남규리)의 ‘사랑의 인사’ 도 최근 ‘놀면 뭐하니?’에 등장하면서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다. 노래는 여성 보컬그룹 WSG워너비의 멤버를 뽑는 오디션 경연곡으로 채택됐다. 멤버 이보람이 2004년 가창해 싸이월드에서 유행한 KBS 2TV ‘풀하우스’ OST 곡 ‘처음 그 자리에’도 유튜브에서 재조명되고 있다.
옛 싸이월드 이용자들이 음원을 다시 찾고 있는 SG워너비의 ‘내 사람’, 프리스타일의 ‘Y’, 장나라의 ‘스위트 드림’ 등도 미니홈피 BGM으로 쓰이면서 플랫폼의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22일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스타뿐 아니라 많은 이용자들이 각종 SNS를 통해 싸이월드를 언급하면서 ‘도토리 강탈곡’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란, 노인으로 깜짝 변신…주름 있어도 여전한 미모[DA★]
- 트와이스 쯔위 민낯 셀카…무대 위 모습과 상반된 느낌 [DA★]
- 이순재의 일침 “연기 장사꾼 되면 안 돼, 법규도 잘 지켜야” [DA:인터뷰]
- 김가람 없는 르세라핌, 사쿠라→허윤진 5人 무대(인기가요)
- 이혼 부부에 자녀까지 이용하는 SBS 무리수 [종합]
- 장모♥사위 불륜, CCTV에 딱 걸려 “상의 탈의까지” (하나부터 열까지)[TV종합]
- 양세형·양세찬 父, 서울대 출신이었다…녹화장 발칵 (홈즈)
- ‘요식업계 큰손’ 박재우, 심은하 집주인? 레전드 일화 (이웃집 백만장자)
- 김대호, 집 안에서 시가 흡연?…누리꾼 반응 엇갈려
- 스테이씨 윤, 파격 란제리 스타일링…아우라 장난 아니네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