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경기 15골 벤제마, 챔스 최우수선수.. 베스트11에 레알 4명, 리버풀 3명

김창성 기자 2022. 6. 1. 10: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림 벤제마가 2021-2022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최우수선수에 등극했다.

벤제마는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며 일찌감치 수상이 예측됐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2021-2022시즌 UCL '플레이어 오브 더 시즌'(최우수선수)에 벤제마가 선정됐다고 31일(한국시각) 발표했다.

유럽 챔피언에 오른 레알 마드리드는 팀 오브 더 시즌 수상자 4명, 준우승 팀인 리버풀은 3명을 배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림 벤제마가 챔스 최우수 선수에 뽑혔다. /사진=로이터
카림 벤제마가 2021-2022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최우수선수에 등극했다. 벤제마는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며 일찌감치 수상이 예측됐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2021-2022시즌 UCL '플레이어 오브 더 시즌'(최우수선수)에 벤제마가 선정됐다고 31일(한국시각) 발표했다.

벤제마는 별들의 무대로 꼽히는 UCL에서 12경기 15골을 넣어 득점 1위를 차지했다. 벤제마의 득점포는 중요한 순간마다 터졌다. 벤제마는 파리 생제르맹(프랑스)과의 16강 2차전, 첼시(잉글랜드)와의 8강 1차전에서 각각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고비마다 득점포를 가동해 레알 마드리드가 통산 14번째 우승을 차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벤제마의 팀 동료인 비니시우스는 2021-2022시즌 UCL에서 4골 6도움을 기록하며 영플레이어로 선정됐다. 비니시우스는 리버풀(잉글랜드)과의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뽑아내며 1-0 승리를 이끌었다.

두 선수는 베스트11 격인 '팀 오브 더 시즌'에도 나란히 포함됐다. 4-3-3 포메이션의 베스트11에서 벤제마와 비니시우스는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와 함께 최전방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로는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파비뉴(리버풀), 케빈 데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가 뽑혔다. 수비수는 앤드류 로버트슨, 버질 반 다이크(이상 리버풀), 안토니오 뤼디거(첼시),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리버풀)가 이름을 올렸고 골키퍼는 결승전 MVP였던 티보 쿠르투아(레알 마드리드)가 선정됐다.

유럽 챔피언에 오른 레알 마드리드는 팀 오브 더 시즌 수상자 4명, 준우승 팀인 리버풀은 3명을 배출했다.

[머니S 주요뉴스]
"인간관계 망가질 수밖에"… 김영희, 누구 겨냥?
"셋째아들만 임창정 전 부인과 생활"… 이유는?
"이래서 뷔가 반했나?"… 생얼도 예쁜 제니
결혼 2주 만에 사라진 남편… 성범죄자였다?
BTS 정국, 돌연 SNS 게시물 삭제… 왜?
"가족이니까 믿었는데"… 혜은이, 무슨 일?
"손으로 던지는게 나을 듯"… BTS 진 '폭소'
언성 높이던 김승현 부모… 오은영 오니까 "사랑해"?
"인생 다시 살게 해야"… 한혜진, 역대급 분노
"너무 살 빠졌는데?"… 서현진 근황, 팬들도 걱정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행미디어 시대 & sida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