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신을 신고 달려보자 붕붕

월간모터바이크 입력 2022. 4. 6. 12: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신을 신고 달려보자 붕붕


NEW SEASON NEW BOOTS


라이딩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한 ‘부츠’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손과 발은 모터바이크를 조작하는데 가장 많이 쓰이고, 장르의 특성상 신체가 노출되어 있기에 사고 시 가장 많이 다치는 곳이다. 그렇다고 작은 스쿠터를 타는데 플래그십 레이싱 부츠를 신으라는 말은 아니다. 부츠는 장르에 맞게 특성화된 모습과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에 너무 과하거나, 전혀 필요성이 없는 매치는 불편을 야기한다. 그래서 각양각색의 여러 장르 부츠들을 모아 새로운 시즌을 함께할 ‘부츠 선택의 장’을 준비했다.


/

더 빠르고 날카롭게


RACING BOOTS


#1 다이네즈 NEXUS 2

기존 넥서스 부츠가 업그레이드되어 넥서스 2로 출시했다. 독점적인 액시얼 뒤틀림 방지 시스템과 교체 가능한 열가소성 토 슬라이더 등 더 높은 수준의 보호성능을 자랑한다.


#2 TCX SP-MASTER

높은 완성도와 공격적인 가격의 이탈리아 브랜드인 TCX의 엔트리라인 레이싱 부츠. 모던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착용해도 잘 어울리는 실루엣을 보여준다. 에어테크 소재를 안감으로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고, 아코디언 패널을 사용해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교체 가능한 토 슬라이더가 디테일 포인트를 더했다.


#3 브리지스톤 T32

스포츠 투어러를 위한 플래그십 타이어. 레인 성능을 향상시켜 젖은 노면에서 제동거리 단축과 코너링 그립 향상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4 알파인스타 SMX-S

깔끔한 디자인과 최적의 성능을 보여주는 엔트리 라인으로 입문자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내구성이 좋은 마이크로파이버 어퍼와 다양한 보호 기능을 갖추어 안전성을 높였고, 통기성이 뛰어난 안감과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5 코미네 BK-087

스포티한 실루엣의 코미네 레이싱 롱부츠. 라쳇 버클과 지퍼를 이용한 채결 방식을 적용하여 간편한 탈착과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정강이 보호를 위한 씬가드옆으로 들어간 벤틸레이터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알루미늄 토 슬라이더는 교체가 가능하다.


#6 시디 VERTIGO 2

스포티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시디의 버티고 2. 신축성 있는 지퍼 패널을 적용하여 편안한 발목 움직임을 도와준다. 종아리 조절장치와 토 슬라이더, 뒤꿈치 충격 흡수장치, 발목 받침 지지대가 모두 교체 가능한 부품이다.


#7 알파인스타 SUPERTECH R VENTED

알파인스타의 최상급 레이싱 부츠로 통기성극대화를 위해서 천공된 가죽을 사용했다. 3D메시 소재로 제작된 이너 부츠가 들어가 안전성을 높였고, 발꿈치와 또 슬라이더는 교체가 가능하다.

#8 시디 REX

라틴어로 왕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에 맞게 시디의 모든 기술력을 응집해서 만들어진 렉스는 다이내믹한 실루엣을 자랑한다.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한 TECHNO-3 PUSH 시스템과 조절식 벤틸레이션 등이 적용되었다. 합금 인서트가 장착된 토 슬라이더가 디테일 포인트를 더했다.

#9 브리지스톤 S22

새로운 트레드 디자인과 컴파운드를 적용한 S22는 전작인 S21보다 모든 영역에서 향상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슈퍼 스포츠 타이어지만 레인 성능을 더해 우천시에도 탄탄한 그립을 제공한다.


#10 TCX RT-RACE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TCX의 플래그십 레이싱 부츠. 내부에는 FFC레이싱 시스템을 적용하여 라이더의 발 모양과 원하는 정도에 맞춘 최적의 피팅이 가능하다. 또한 발목 뒤틀림 부상을 방지해 주는 DFC가 들어가 안전성을 높였다.

#11 데이토나 SECURITY EVO G3

데이토나최상위 레이싱 부츠 모델로 독일에 있는 데이토나에서 핸드메이드로 제작된다. 전용 링크를 통해서 원하는 컬러로 커스텀이 가능하다. 최상의 안전성과 움직임을 제공하는 이너 부츠와 고급 소재들을 사용하여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거친 길을 뚫고 나아가다


OFF-ROAD BOOTS


#1 게르니 SG12

투박한 듯 강인한 실루엣이 매력적인 게르니 부츠. 젤 타입 형상 기억 소재 내피가 들어가 발목을 편안하면서 탄탄하게 잡아주고, 듀얼 스테이지 피봇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유로운 움직임과 높은 안전성을 모두 제공한다. 로고가 각인된 스틸토가 디테일을 더했다.


#2 팔코 DURANT

클래식한 디자인의 팔코 어드벤처 부츠. 섬세한 알루미늄 버클과 벨크로 클로저를 사용한 채결 방식을 사용한다. D3O 보호대와 정강이, 발가락, 뒤꿈치 등에 PU 보호대를 적용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본격적인 오프로드보다는 투어와 가벼운어드벤처 주행에 적합한 구성이다.


#3 브리지스톤 AX41

본격적인 오프로드 라이딩을 위한 노비 타이어로 온로드 4, 오프로드 6의 비율로 만들어졌다. 굵직하고 터프한 디자인의 패턴이 매력적이다.


#4 알파인스타 TECH-3

알파인스타오프로드 부츠의 엔트리 라인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구성으로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모델이다. 3 버클 타입의 내구성이 높고, 가벼운 메인 셸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5 알파인스타 TECH-10

가벼운 무게와 독점적인 기술인 DHCG(발꿈치부분에 들어간 접이식 폴리폼 쇼크 업소버 특허기술) 등 최상위 모델에 걸맞은 기술력이 응축된 모델이다.


#6 시디 CROSSFIRE 3 SRS

시디의대표 오프로드 플래그십 모델로 4개의 버클과 메모리 스트랩으로 최적의 피팅을 제공한다. 정강이 판과 중족골 보호대, 부츠 윗부분 등이 모두 교체와 조립이 가능하다. 높은 완성도와 다양한 컬러를 보여준다.


#7 TCX X-BLAST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착한 가격으로 많은 입문자들의 선택이 예상되는 TCX 엔트리 라인 오프로드 부츠. 교체 가능한 4 버클 타입, 굿이어 기법의 밑창, 스틸 토 등 안전성과 완성도를 높인 디테일을 자랑한다.


#8 TCX COMP EVO 2 MICHELIN

타이어 브랜드로 유명한 미쉐린이 제작한 아웃솔을 사용한 TCX의 플래그십 라인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4 버클 타입에 발목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패브릭 라이너가 들어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9 시디 ATOJO SRS

이탈리아 부츠브랜드인 시디의 모터크로스와 엔듀로, 모두 대응하는 오프로드 부츠다. 새롭게 적용된 신축성 시스템이 발목안쪽과 위쪽에 들어가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정강이 판과 종아리 안쪽 돌출형 고무가 들어가 안전성과 그립력을 높였다.



도심을 달리다


URBAN BOOTS


#1 TCX DARTWOOD WP

러프한 실루엣을 보여준다. D3O 보호대와 방수 멤브레인, 통기성에 좋은 소재를 적용해 피로감을 덜어준다.


#2 헬스톤스 코비

혀에 들어간 패치가 귀여운 포인트를 주는 라이딩 슈즈로 캐주얼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3 RS타이치 RSS011 드라이마스터 핏 훕 슈즈

피팅 조절이 간편한 BOA 레이싱 시스템과 드라이마스터 소재, 비브람 아웃솔을 사용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4 알파인스타 MONTYSHOES

모카신 스타일의 토가 매력적인 라이딩 슈즈. 수작업으로 마감된 가죽 퀄리티가 높은 디테일을 보여준다.


#5 헬스톤스 C5

클래식과 빈티지한 감성을 모두 품고 있는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는 매력을 보여준다. 소가죽과 송아지 가죽을 사용했다.


#6 RS타이치 RSS013 드라이마스터 애로우 슈즈

미래공학적인 감성의 뒤꿈치 디자인이 매력적인 라이딩 슈즈. BOA 레이싱 시스템을 적용하여 간편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7 브로거 캘리포니아 레더 라이딩 슈즈

부드러운 스웨이드 가죽과 캔버스 면을 사용한 캐주얼 디자인 라이딩 슈즈.


#8 팔코 LENNOX

캐주얼한 스타일로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D3O 보호대를 적용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9 코미네 BK-091

시프트 패드와 앵클 프로텍터 등으로 안전한 도심 라이딩을 제공하는 코미네의 어반 라이딩 슈즈.


#10 다이네즈 ENERGYCA LADY AIR SHOES

다이네즈 여성용 라이딩 부츠. 스포티한 디자인의 천공된 소가죽을 사용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11 팔코 NOMAD

팔코의 어반 라인업 신모델인 노마드. 빈티지한 실루엣이 매력적인 라이딩 슈즈다.



안전하고 편안한 투어


TOURING BOOTS


#1 코미네 BK-085

깔끔한 디자인의 숏 타입 라이딩 부츠로 어디에 착용해도 잘 어울리는 코디를 보여준다. 사이드 지퍼와 벨크로 체결 방식으로 간편한 탈착을 지원하고, 교체식 토 슬라이더가 들어가 스포티한 포인트를 더했다.


#2 시디 ADVENTURE 2 MID

2개의 버클과 메모리 스트랩을 사용하여 택티컬 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시디의 투어링 라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어드벤처 2 미드는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3 데이토나 ARROW SPORT GTX BOOTS

착용감이 편하기로 유명한 데이토나의 투어링 라인인 에로우 스포츠 고어텍스 부츠. 두 개의 사이드 지퍼와 벨크로 채결 방식을 사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미들라인에 들어간 퀼팅 패턴이 디테일을 더했다. 


#4 TCX INFINITY 3 GTX

미래 군인의 전투화 같은 디자인을 보여주며 개성 넘치는 매력을 뿜어낸다. 스웨이드 가죽과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하여 장시간 라이딩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릴 다이얼을 적용하여 간편하게 원하는 피팅감을 조절할 수 있다.



본 투비 클래식


CLASSIC BOOTS


#1 벨스타프 TRIALMASTER PRO BOOTS

세련된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디테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벨스타프의 라이딩 부츠 라인이다. 벨스타프 특유의 벨트 디테일이 독특하며 고급스러운 소재감과 높은마감 완성도를 보여준다.


#2 팔코 ROOSTER

러프한 매력을 보여주는 팔코의라이딩 부츠로 D3O 보호대와 비브람 아웃솔 등 높은 수준의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굿이어 기법을 사용해 높은 내구성과 완성도를 제공한다. 컬러는 블랙과 브라운 2가지를 지원한다.


#3 데이토나 URBAN MASTER 2 BOOTS

모터바이크 부츠계의 고인물인 데이토나는 편안한 착용감과 높은 내구성. 좋은 밸런스로 많은 사랑을 받는브랜드이다. 어반 마스터 2는 깔끔한 클래식 스타일 다자인의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하여 쾌적함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4시디 SCRAMBLE RAIN

5개의 메탈 버클과 퀼팅 패턴을 사용하여 빈티지한 실루엣이 매력적인 부츠. 스크램블 레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레인 텍스 소재를 사용하여 바람과 물로부터 발을 보호해 준다. 스크램블러 스타일 모터바이크를 타고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김휘동 사진 양현용 촬영협조 부원모터스(브리지스톤타이어) 취재협조 다이네즈 TCX 031-8022-7510 / 헬스톤스 02-448-8290 / 벨스타프 02-6082-8892 / 브로거 1661-2082 / 코미네 02-851-0502 / 알파인스타 02-2275-6130 / 데이토나 02-793-4340 / 게르니 010-8876-2264 / 팔코 02-2636-1133 / RS타이치 031-721-1855 / 시디 02-2278-1717  제공 월간 모터바이크 www.mbzine.com <저작권자 ⓒ 월간 모터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