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싸이 '댓댓' 프로듀싱 이어 피처링도 참여

박세연 입력 2022. 4. 27. 13: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싸이는 27일 공식 SNS와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댓 댓(prod. & ft. SUGA of BTS)'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와 인터뷰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댓 댓(prod. & ft. SUGA of BTS)'의 뮤직비디오 본편은 오는 29일 오후 6시에 전격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 슈가. 사진|피네이션
가수 싸이가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정규 9집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prod. & ft. SUGA of BTS)'의 공동 프로듀싱에 이어 가창으로도 호흡을 맞추며 폭발적인 시너지를 선보인다.

싸이는 27일 공식 SNS와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댓 댓(prod. & ft. SUGA of BTS)'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와 인터뷰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슈가가 싸이와 '댓 댓'의 공동 프로듀싱에 이어 피처링에도 참여한 소식이 함께 전해졌다.

이어진 인터뷰 영상에서 두 사람은 "가요계에는 '되는 노래는 후딱 나온다'라는 정설이 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대단한 '후딱'이었다. 서로 탁구마냥 똑딱 똑딱 엄청 빠르게 작업했다. 죽이 잘 맞았다"라고 작업기를 밝혀, 16년 나이 차를 뛰어 넘는 가요계 선후배의 음악적 케미스트리에 기대감이 고조되었다. .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카우보이 복장을 한 싸이가 문을 열고 나와 한결 후련해진 표정으로 "Twenty Twenty Two. PSY Coming Back. That That I Like That"이라는 타이틀곡 음원 일부를 역동적인 제스처와 함께 선보였다. 이를 통해 'That That'만의 흥겨운 바이브가 예고되어, 국내외 음악 팬들의 내적 텐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

싸이 슈가. 사진|피네이션
싸이가 5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 9집 '싸다9'에는 타이틀곡 '댓 댓'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12 트랙이 수록된다. 싸이가 그 중 10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신나는 에너지와 따뜻한 감성을 아우르는 앨범으로 심혈을 기울였다. 성시경, 헤이즈, 제시, 화사, 크러쉬, 타블로에 이어 슈가에 이르는 화려한 피처링 아티스트 라인업 또한 완성도를 배가하며 또 하나의 명반의 탄생을 알렸다.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댓 댓(prod. & ft. SUGA of BTS)'의 뮤직비디오 본편은 오는 29일 오후 6시에 전격 공개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스타투데이 & star.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