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리,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빅재미 기술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씨에스리(대표 이춘식)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정보통신 분야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씨에스리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빅재미(BigZami)'의 기술성과 혁신성,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아 정보통신 분야 국가대표 혁신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씨에스리(대표 이춘식)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정보통신 분야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 산업부, 과기정통부, 중기부 등 10개 관계부처가 협력해 산업별 미래 성장성이 높은 혁신기업 1000개를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다양한 금융지원과 기술·경영 컨설팅 등 비금융 정책지원을 받는다.
씨에스리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빅재미(BigZami)'의 기술성과 혁신성,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아 정보통신 분야 국가대표 혁신기업으로 선정됐다. 빅재미는 사용자 중심의 워크플로우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써 누구나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특히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학습시간은 물론 번거로운 작업시간을 단축시켜 본질에 집중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 행정을 시행하는 공공기관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기업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춘식 대표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돼 씨에스리가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미래 성장가능성과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향후 다양한 지원제도를 활용해 글로벌 데이터시장을 이끄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씨에스리는 AI와 빅데이터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서 빅데이터, AI 분야 전문교육과 분석컨설팅, 데이터컨설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에는 기업우수성을 인정받아 과기정통부 ICT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셜데이터 분석...부정 키워드 이재명 59.01%, 윤석열 64.24%
- [中企의 호소]가업승계 벽에 부딪힌 중기…정책 전환해 제2 창업 도와야
- [中企의 호소]일상화된 편법… 중기는 왜 52시간을 힘들어 하나
- 식품업계, 스마트팩토리 확산
- 모비프렌, 오디오와 헬스케어 접목 '힐링핏' 내달 출시
- 이지네트웍스, 안진수 전 AJ셀카 대표 영입…기업 지속 성장 주도
- LG전자, LED 사이니지로 버추얼 프로덕션 시장 공략
- 포스코 지주사 서울이전으로 포항 민심 '부글부글'
- 카지노 기기 오류…CCTV로 찾은 23만달러 잭팟 당첨자
- 내부자거래 의혹 에코프로비엠 이동채 회장 물러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