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부동산지인과 프롭테크 산업 발전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롭테크 산업 확장에 나선다.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은 프롭테크 산업 발전과 부동산 시장의 비대칭성 및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부동산 빅데이터 정보 업체 (주)지인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향성 제시, 효율성 증대 기대"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롭테크 산업 확장에 나선다.

지인플러스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동산의 가격 상승 강도, 지역분석, 아파트분석, 거래량, 전출입 인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웹서비스인 ‘부동산지인’을 운영하고 있다.
스테이션3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관련 데이터 및 정보 교류 △부동산 빅데이터 구축 △부동산 신규 서비스 모델 발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 있는 지표를 구축하고 보다 고도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프롭테크 산업 내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시장 장악력 및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제휴로 그동안 스테이션3이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축척한 부동산 데이터에 지인플러스의 빅데이터 정보 및 분석 관련 노하우를 접목시켜 소비자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수정 (sjs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 대통령, 퇴임 2주 남기고 지지율 42.1%[리얼미터]
- '송영길 피습' 유튜버, 구치소서 극단적 선택...영상 모두 삭제
- 이은해 제출한 다이빙 직전 21초 영상, 전문가 감정 결과는?
- 지민, 건보료 체납 탓 아파트 압류…"회사 업무 과실, 사과"
- “검사님은 달랐습니다” 노원 세모녀 살인 유족의 자필편지엔
- 박결, 깨달음이 이끈 부활…“골퍼라는 좋은 직업, 오래 하고 싶다”
- "귀엽잖아요, 뭐가 잘못?"…갓난아기 냉동실에 가둔 父의 변명
- "검수완박 중재안은 警 권력만 강화…민주당 자충수 될 것"[스페셜리포트]①
- (영상)"스쿨존서 아이가 달려와 차에 '쾅'…징역 구형 받았습니다"
- “퇴직한 다음에야 후회했어요” 미리 알아두는 퇴직연금 Ato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