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국내 예고, 3시리즈 투어링 정조준

조회수 2022. 3. 7. 12: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가 국내 투입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카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유럽 시장 전용으로 설계된 G70 슈팅 브레이크를 한국에 출시하며, 미국 출시도 고려 중이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CCO는 오토카와의 인터뷰에서 "유럽을 위해 G70 슈팅 브레이크를 만들었지만, '모든 시장이 우리도 원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도 왜건을 선호하지 않지만, 도입한다. 미국은 왜건이 싫다고 했다가 '죄송합니다, 수정할 수 있을까요?'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사냥용 마차로부터 유래된 슈팅 브레이크는 날렵한 외관과 실용성 있는 적재 공간으로 한국과 미국 대비 유럽에서 선호도가 높다. 유럽 자동차 전문매체는 G70 슈팅 브레이크의 경쟁 모델로 BMW 3시리즈 투어링, 벤츠 C클래스 에스테이트, 아우디 A4 아반트를 꼽았다.

G70 슈팅 브레이크의 차체 크기는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휠베이스 2835mm로 G70 세단과 같다. 측면부터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플로팅 타입 루프 스포일러가 탑재됐다.

트렁크 접합부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개방면적을 극대화했다. 쿼드 리어램프는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됐다. 트렁크 용량은 세단 대비 40% 증가한 465ℓ다. 2열 시트는 4:2:4 분할 폴딩을 지원한다. 파워트레인은 유럽 기준 2.0리터 가솔린 터보와 2.2리터 디젤로 운영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