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예쁘고 잘생겨서 첫만남에 쳐다보지 못했다는 남녀 배우

영화 TMI

1.<어느 가족> - 영화의 모티브가 된 실제 사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어느 가족>은 2016년 일본에서 발생한 부모 연금 부정 수급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한 가족이 부모의 사망을 숨기고 부모의 연금을 부정 수급한 사건으로, 영화에서 할머니의 연금과 도둑질로 생활하는 가족의 모습이 여기서 나왔음을 알 수 있다. 

-그런데 경찰에 체포된 가족들이 

(부모님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싶지 않았다"

라고 변명한 말이 논란이 되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들의 이 발언을 듣고 부정수급은 범죄지만, 남들이 이해할 수 없는 나름의 절실한 유대 관계가 있을것이라 생각하며, 영화에 대해 구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어느 가족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릴리 프랭키, 안도 사쿠라, 마츠오카 마유, 키키 키린, 죠 카이리, 사사키 미유, 이케마츠 소스케, 오가타 나오토, 모리구치 요코, 야마다 유키, 카타야마 모에미, 코라 켄고, 이케와키 치즈루, 에모토 아키라
평점
8.6

2.<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 제레미 레너는 왜 <폴아웃>에 나오지 않았나?

-4편에서 윌리엄 브랜트 역을 맡으며 두 편의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 출연한 제레미 레너가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이후 시리즈에 모습을 보이지 않아서 의아해 하는 팬들이 많았다. 

-당시 제레미 레너는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일정 탓에 영화에 출연하지 못했다. 아무래도 해당 캐릭터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이 있기에 배우로서도 매력을 느낄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톰 크루즈, 헨리 카빌, 빙 레임스,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숀 해리스, 안젤라 바셋, 미셸 모나한, 알렉 볼드윈, 바네사 커비, 웨스 벤틀리, 프레데릭 슈미트, 리앙 양, 크리스토퍼 조너, 볼프 블리처
평점
8.1

3.<쥬만지: 새로운 세계> - 국내에서만 수정된 영화의 원제, 이유가 드웨인 존슨 때문?

-2017년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의 영어 원제는 <Jumanji: Welcome to the Jungl> 이었다. 그런데 국내에서만 부제가 바뀌었음을 알수 있다. 

-이유는 드웨인 존슨의 2003년 영화 <웰컴 투 더 정글>과 제목이 겹쳐서 혼란을 줄수있다는 생각 때문에 수정되었다. 

-재미있게도 이 <웰컴 투 더 정글> 역시 국내 개봉명 이었고, 원래 제목은 <런다운> 이었다는 사실이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
감독
제이크 캐스단
출연
드웨인 존슨, 케빈 하트, 잭 블랙, 카렌 길런, 닉 조나스, 라이스 다비, 바비 카나베일, 알렉스 울프, 서더라이스 블레인, 매디슨 아이즈먼, 모건 터너, 마린 힌클, 트레이시 보너, 메리베스 먼로, 미시 파일, 제이미 레넬, 마크 에반 잭슨, 칼리스 버크, 윌리엄 토카스키, 로한 챈드, 테이트 플레처
평점
7.4

4.<도둑들> - 한국사람이었어? 줄리의 상관으로 출연했던 배우 나광훈

극 중 줄리의 경찰 상관이자 수사과장으로 출연하는 배우는 홍콩, 중국인 배우가 아닌 화교 출신의 한국 배우 나광훈이었다. 김윤석과는 영화 <황해>에서 함께 작업한 경험이 있었고, 중국어와 한국어를 비롯한 4개 국어를 할 줄 아는 충무로의 유능한 언어천재 배우였다고 한다. 오달수가 이 배우에게 극 중 중국어를 배웠다. <강철비> 시리즈의 중국대사로 출연했으며, <신세계>의 황정민 변호사로 잘 알려졌다. 개봉 예정인 <미션 파서블>과 <압구정 리포트>에도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둑들
감독
최동훈
출연
김윤석, 이정재, 김혜수,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증국상, 주진모, 기국서, 최덕문, 채국희, 예수정, 나광훈, 김강우, 최진호, 손병욱, 김주명, 손민목, 홍원기, 박태경, 장남부, 이언정, 지건우, 이은채, 윤효식
평점
7.9

5.<파이란> - 천하의 최민식도 두려워 한 악역 손병호, 그런데 사실은…

-극 중 메인 악역이자 강재의 친구에서 조직의 보스가 된 최악의 인간 박용식을 연기한 손병호. 무명배우였던 그는 이 영화가 첫 영화 데뷔작이었다고 한다. 데뷔작이 맞나 싶을 정도로 놀라운 연기력을 선보여 극찬을 받았다.

-당시 최민식은 손병호의 연기에 깜짝 놀랐다며 그와 마주할 때마다 정말로 공포를 느꼈다고 고백했다.

-그런데 반대로 손병호는 연기 선배인 최민식의 카리스마를 이겨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다고 말하며, <파이란>을 촬영하면서 잔뜩 긴장한 상태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촬영 도중 최민식이 친구로 지내자고 제안해도

연기를 인정받기 전까지는 긴장을 하고 싶다"

며 정중히 거절했다고 한다. 둘은 영화 촬영이 끝난 후 절친한 친구 사이가 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두 사람은 극 중 설정처럼 동갑내기다.

파이란
감독
송해성
출연
최민식, 장백지, 손병호, 공형진, 김지영, 김영, 민경진, 장유상, 지대한, 손병희, 성준용, 김해곤, 김경애, 김광식, 김민희, 장윤우, 정종현, 차성훈
평점
9.1

6.<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 서로 예쁘고 잘생겨서 첫만남에 쳐다보지 못했다는 남녀 배우

-2006년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강동원과 이나영은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이후 영화 촬영장에 기자들이 참석해서 배우들과 인터뷰를 가졌는데, 두 배우가 말한 첫 만남 소감이 화제가 되었다. 

-둘 다 첫만남에 서로를 보자마자 너무 잘생기고, 예뻐서 똑바로 쳐다보지 못해 도저히 얼굴을 마주하며 연기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두 사람은 연기 호흡을 맞추기 전 각자의 얼굴에 적응하기 위해 친해지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감독
송해성
출연
강동원, 이나영, 윤여정, 강신일, 장현성, 정영숙, 김지영, 최용민, 최명수, 김세동, 정인기, 정진, 양익준, 윤주련, 은원재, 이병준, 김진혁, 오정세, 오순태, 고동업, 김소희, 최정우, 이재구, 김건호, 송창곤, 장유상, 최욱, 김자영, 한상철, 김아련, 정연주
평점
9.2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