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 혼다 호크11 공개
혼다기연공업(이하 혼다)이 새로운 스포츠 바이크 모델, 호크 11을 일본 내수시장에 출시했다. 혼다 호크 11은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라이더를 위한 새로운 스타일과 라이딩을 제안하는 모델로, 클래식한 로켓카울이 돋보이는 스타일과 더불어, 스펙에 얽메이지 않고 여유로운 라이딩과 스포티한 라이딩을 고루 아우르는 주행 특성을 추구한다.
혼다 호크 11의 외관은 클래식한 스포츠 바이크의 로켓 카울과 고유의 차체 디자인을 현대적인 형태로 재해석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특히 일체 성형 방식으로 제작되는 FRP 로켓 카울과 수평으로 뻗어나가는 차체 디자인이 어우러져 고전적인 감성과 현대적인 조형미를 양립하고 있다.
엔진은 총배기량 1,082cc의 수랭 4스트로크 직렬 2기통 OHC 엔진을 사용한다. 이 엔진은 저회전에서부터 풍부한 토크와 더불어 부드럽게 회전수가 상승하는 특성을 지닌다. 최고출력은 102마력/7,500rpm, 최대토크는 10.6kg.m/6,250rpm이며, 전자식 연료분사 기구, PGM-FI가 적용된다. 여기에 스로틀 바이 와이어(TBW) 기술에 기반한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을 적용해 라이더의 기호에 맞는 설정으로 엔진의 성능을 즐길 수 있다. 변속기는 습식 다판 클러치를 사용하는 6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된다.
혼다 호크 11의 기골은 세미 더블 크레들 프레임으로 이루어지며, 프론트 포크는 쇼와(Showa)제 도립식 포크를, 리어 서스펜션은 싱글튜브 분리가압식을 적용해 뛰어난 주행성능을 선보인다. 핸들은 스포츠 바이크에 주로 사용되는 세퍼레이트 핸들을 적용해 보다 전경자세를 이뤄, 스포티한 라이딩 포지션을 만든다. 여기에 안전한 라이딩을 돕는 ABS 시스템을 기본적용한다. 고전적인 감성과 현대적인 엔지니어링이 융합된 혼다의 새로운 스포츠 모터사이클, 호크 11의 가격은 139만 7,000엔(한화 약 1,346만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