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아니었어?..다이소 뒤집은 한소희·태연 '1000원 공주세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판매하는 '프린세스 목걸이 세트'와 '프린세스 미용놀이' 등 완구 제품이 품귀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이소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지난해 10월 대비 11월에 약 2배 정도의 판매량 신장을 보였습니다.
방송 이후 다이소에서 해당 제품의 판매는 3월 대비 약 30% 정도 신장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켓몬빵 등 '추억 소비' 비슷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판매하는 '프린세스 목걸이 세트'와 '프린세스 미용놀이' 등 완구 제품이 품귀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다이소 대란'은 지난해 11월쯤 배우 한소희의 생일 파티 사진이 공개되면서 시작됐습니다. 한소희가 착용하고 있는 악세사리가 다름 아닌 다이소 제품으로 마치 고가의 하이 주얼리를 착용하고 나온 것 같아 화제가 됐습니다. 실제로 다이소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지난해 10월 대비 11월에 약 2배 정도의 판매량 신장을 보였습니다.
또한 지난 9일 가수 소녀시대의 태연은 '놀라운 토요일'(tvN)에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프린세스 미용놀이 제품을 착용하고 나와 화제가 됐습니다. 방송 이후 다이소에서 해당 제품의 판매는 3월 대비 약 30% 정도 신장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다이소는 어린이 완구 '핑크 액세서리 세트'를 3000원, '프린세스 목걸이 세트'를 1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이삼십대 여성들 사이에서 비슷한 분위기의 공주풍 플라스틱 액세사리를 착용한 뒤 사진을 연출하는 사례가 늘어났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공주 세트'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수백개에 달합니다. 온라인상에서는 다이소 해당 제품의 재고 현황을 공유하는 게시물도 등장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현상을 두고 SPC삼립의 포켓몬빵 열풍과 비슷하다고 분석했습니다. 자신이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 먹었던 빵에 대한 추억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그때 추억을 떠올리기 위해 제품을 가지고 싶은 욕구가 발현되기 마련이라는 설명입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국민의힘 윤리위, '성상납 의혹' 이준석 징계 절차 '만장일치' 결정
- 경찰, 김건희 '허위 경력' 수사…국민대 등 5개 대학 모두 조사
- '방음벽 설치 갈등' 광주 시민, 도로공사 본사 원정 항의 집회
- 조국 ″피 토하는 심정…尹정부 고위공직자 자녀 생기부 공개해야″
- '유퀴즈' 윤석열 당선인은 출연했지만..문재인 대통령‧김부겸 총리는 거절?
- 비행기 뒷자리 '핵주먹'으로 폭행한 타이슨…″셀카도 같이 찍었는데″
- '강철부대' 김상욱, 격투기 배우던 전 수강생에게 흉기 피습
- 尹 유퀴즈 출연에 '악플 테러' 받는 유재석…″정권의 나팔수?″
- 있지 리아, 완벽한 직각 어깨+날렵한 V라인 자랑[M+★SNS]
- 정호영 '지명 철회·자진 사퇴해야' 53%…'문제없다' 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