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바이오사이언스,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체스트메이트는 LC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휴대용 폐활량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JW바이오사이언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06/08/KorMedi/20220608133515150yjug.jpg)
JW바이오사이언스는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체스트메이트는 LC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휴대용 폐활량계다. 호흡 장애를 가진 환자의 폐기능을 진단하는 장비다.
이 제품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LCD 터치 스크린에서 환자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다. 모든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 한글화를 지원한다. 또 125g 초경량으로 가볍고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편리하다.
측정 후 기기 화면에서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호흡기장애여부, 강제폐활량(FVC) 그래프 등 결과도 확인할 수 있어 별도의 검사자 해석이 필요 없다. 또 1명 당 최대 8회까지 검사가 가능하며, 200명의 환자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특히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진단 센서를 적용했다. 박테리아필터를 통해 코로나19와 독감 같은 바이러스의 2차 감염을 막아주고, 비말을 2중으로 차단해 위생성을 강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미세먼지 등 환경적 이유로 호흡 장애 환자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폐활량진단은 선택이 아닌 필수 검진 사항이 됐다"며 "특히 올해 만성폐쇄성폐질환, 천식 대상 일차의료 시범사업이 적용됨에 따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장봄이 기자 (bom24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을 지키려면 꼭 피해야 할 4가지 - 코메디닷컴
- 날씬한 사람들의 몸매 유지 비결 5가지 - 코메디닷컴
- 체력에 맞게 골고루…뱃살 빼는데 좋은 운동 7 - 코메디닷컴
- 뇌기능과 생산성 높여주는 슈퍼푸드 8가지
- 혈관질환 예방 위해 걷기, 근력운동.. 효과 차이가?
- 여성은 아침에, 남성은 저녁에 운동하라..왜?(연구)
- 50대 이상을 위한 뱃살 관리 아침메뉴 5
- 사람의 키, 많은 질병에 위험요인 될 수 있다(연구) - 코메디닷컴
- 전문가가 고른 '면역력' 높이는 식품 베스트 10 - 코메디닷컴
- 코로나 감염 위험을 뒤흔드는, 놀라운 요인들(연구)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