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은혜씨 영화 '니 얼굴' 스페셜 포스터 공개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발달장애인 배우 정은혜씨의 삶을 담은 영화 ‘니 얼굴’이 31일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니얼굴’은 발달장애인 은혜씨가 문호리리버마켓의 인기 셀러로 거듭나며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이다.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제12회 광주여성영화제 초청 및 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 우수상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날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캐리커처 작가이자 출판·연기 등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은혜씨의 모습이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잔잔한 미소를 띠고 있는 은혜씨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함께 웃음 짓게 만드는 포근함을 전한다. 은혜씨 위로 피어난 다채로운 얼굴들은 그간 개성 넘치는 선과 표현 그리고 통통 튀는 색감으로 4000 명에 이르는 사람들을 포착해온 은혜씨만의 작품 세계를 보여준다.


또한, 주변을 수놓은 꽃, 강아지, 고양이 등 여러 그림들을 통해 사람들의 얼굴뿐 아니라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들을 예술로 표현하며 세상과 소통해온 은혜씨의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포스터 곳곳에 위치한 그림을 그린 날짜와 상대를 적은 은혜씨의 메모는 모든 작품에 대한 애정이 듬뿍 묻어나며, 수많은 사람들과의 순간을 캐리커처로 기록하며 진정한 예술가로 거듭난 은혜씨의 이야기를 짐작게 한다. 이처럼 “만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밝고 알록달록한 은혜씨의 세상을 담은 영화 ‘니얼굴’은 오는 6월 23일 개봉, 관객들과 만난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군, 한영과의 이혼설에 처음 입 열어 “세 집 살림설 알고 있다”
- 임성근, 자백도 거짓이었나···“잤다더니 200m 음주운전”
- “하이브, BTS 빌미로 ‘코첼라 알박기’ 실패했나”
- ‘지상렬♥’ 신보람 “오빠는 귀엽다. 그냥 오빠가 좋다”
- 제니 ‘클럽 란제리 파티’에 누리꾼 “저렇게 놀아야 하나?”
- 친딸 폭행 후 숨지게 한 혐의, 40대 여가수…첫 공판서 입장 안 밝혀
- 배우 출신 셰프 정신우, 12년 투병 끝 18일 별세…향년 56세
- “장기 하나 떼어낸 것이 액땜” 장영란, 소름 돋는 무속인 점사에 ‘경악’ (A급)
- “BTS 앨범에 여친 흔적”··· 정국·윈터 열애설 재점화
- [단독] 연기·연출·교육자 고 우창수, 51세로 별세